뉴스 > PC, 비디오

이 정도 돼야 공무원 하는 건가? GTA 패러디 영상 화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03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울산 남구 고래방송국 TV에서 만든 GTA 패러디 영상 일부 (사진출처: 울산 남구 고래방송국TV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울산 남구 고래방송국 TV에서 만든 GTA 패러디 영상 일부 (사진출처: 울산 남구 고래방송국TV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공무원들이 만든 GTA 패러디 영상이 게이머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울산 남구 고래방송국 TV(이하 고래방송국)’는 지난 21일, 2025 울산고래축제를 소재로 한 GTA 패러디 영상을 게재했다. 고래방송국은 울산 남구 홍보팀 공무원들이 자체 제작 콘텐츠를 선보이는 채널로, 2019년부터 아메리칸 아이돌, 오징어게임 등 각종 패러디 영상과 AI 콘텐츠를 만들어왔다.

▲ 고래방송국 GTA 패러디 영상 'GTA6를 만들어버림' (영상출처: 고래방송국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 영상은 ‘울산고래축제를 망치시오’라는 목표를 가지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행인 시점에서 시작한다. 우측 상단에 있는 보유 금액 수나 지명 수배를 의미하는 별 아이콘, 글씨 폰트, 휴대폰과 맵 UI 등 GTA를 고증한 다양한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높은 게임 이해도가 엿보이는 세밀한 카메라 연출이다. 자세를 낮추거나 차량 강탈 시 카메라가 캐릭터에게 줌인되며, 탑승 후에는 시점이 탑 뷰로 자연스럽게 전환된다. 또한 캐릭터 클로즈업과 시네마틱 카메라를 활용해 실제 게임 속에서 캠페인을 시작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도 뛰어난 원작 고증이 담겼다. 블러 효과가 약간 가미된 필터, 울산고래축제와 등장인물을 GTA 풍 만화 그림체로 녹여낸 로딩 창, 심지어는 길을 지나가던 일반 시민이 주먹에 얻어맞고 싸움에 휘말리는 모습 등 GTA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순간들이 곳곳에 녹아들어 있다. 



세밀한 GTA 고증이 눈에 띈다 (사진출처: 고래방송국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 세밀한 GTA 고증이 눈에 띈다 (사진출처: 고래방송국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영상을 본 누리꾼 사이에서는 “완성도가 미쳤다”, “GTA 3부터 즐겨온 게이머인데, 카메라 무빙이 진짜 똑같다”, “요즘 공무원들이 영상을 왜 이렇게 잘 만드는지 모르겠다”, “이 정도면 개발사에서 공식 영상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다”, “진짜 게임 화면인 줄 알았다” 등 세밀한 연출에 대한 호평을 이어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GTA 5 2013. 09. 17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락스타게임즈
게임소개
'GTA 5'는 오픈월드 게임 'GTA'의 다섯 번째 정식 넘버링 작품이다. 'GTA 5'는 미국 서부의 도시 로스엔젤레스를 재현한 로스산토스를 배경으로 삼았다. 게임에는 트레버, 프랭클린, 마이클 등 세 명의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