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지스타서 창립 세미나 개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창립세미나 (사진제공: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창립세미나 (사진제공: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이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5 기간 중 창립 기념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과제인 'e스포츠 진흥재단 및 e스포츠 박물관 설립'을 구체화하고, 인공지능(AI)과 게임, 교육을 접목한 스마트 체육의 공교육 도입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세미나는 오는 11월 15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인공지능 시대, e스포츠 교육의 표준화 및 교원 양성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포럼은 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체육과 e스포츠 교육을 공교육 체계에 통합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적 대안 마련에 집중할 예정이다.

포럼 공동대표인 전제철 부산교육대학교 총장 임용예정자는 AI 기반 스마트 체육이 학생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디지털 격차 해소와 창의적 인재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 국정과제를 교육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학계 역량을 결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다른 공동대표인 이재성 전 민주당 부산시당위원장(전 이재명 후보직속 AI강국위원장)은 AI와 교육이 결합된 스마트 체육이 부산을 해양, 조선, 국방 AI 분야 세계 1위 도시로 도약시키는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 언급했다. 그는 AI 3대 강국 실현의 핵심은 인재 양성이라 강조하며, 이번 지스타 세미나가 정부 국정과제 이행의 실질적인 출발점 역할을 할 것이라 주장했다.

한국AI스마트체육미래포럼은 이번 창립 세미나를 기점으로 AI 스마트 체육교육의 표준화, e스포츠 진흥재단 설립 및 박물관 건립을 위한 정책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법안 발의 및 정부·지자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재성 공동대표는 최근 부산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부산을 AI 및 e스포츠 산업의 남부 관문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히는 등 지역 발전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많이 본 뉴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