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2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5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나이트울프 게임즈의 1인칭 심리 공포게임 '퍼페투오(Perpetuo)'가 1일 정식 출시됐다. 퍼페투오는 라틴어로 '영원히 지속되는'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게임은 타이틀명에 걸맞게 사라진 여동생을 찾아 나선 주인공이 끝없이 반복되는 아파트에 갇히며 겪는 이야기를 다룬다. 1인칭 시점으로 보여지는 아파트 풍경은 오랜 기간 버려진 듯 풍화된 듯한 질감과 바디캠 느낌의 그래픽으로 묘사되어 공포심을 강화한다
▲ 퍼페투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상점 페이지)
나이트울프 게임즈의 1인칭 심리 공포게임 '퍼페투오(Perpetuo)'가 1일 정식 출시됐다.
퍼페투오는 라틴어로 '영원히 지속되는'이라는 뜻을 지녔으며, 게임은 타이틀명에 걸맞게 사라진 여동생을 찾아 나선 주인공이 끝없이 반복되는 아파트에 갇히며 겪는 이야기를 다룬다. 1인칭 시점으로 보여지는 아파트 풍경은 오랜 기간 버려진 듯 풍화된 듯한 질감과 바디캠 느낌의 그래픽으로 묘사되어 공포심을 강화한다.
플레이어는 잘못된 의식으로 인해 뒤틀려버린 현실 속에서 매번 변화하는 공간을 탐험해야 한다. 루프가 반복될 때마다 벽과 가구의 배치가 달라지거나 물건이 사라지는 등 이상 현상이 발생한다. 숨겨진 단서를 찾고 퍼즐을 풀면 사건의 진상에 다가갈 수 있다. 그림자 속에 숨은 존재는 플레이어를 지켜보며, 행동 패턴을 바꾸거나 학습해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다.
▲ 퍼페투오 정식 출시 영상 (영상출처: 나이트울프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1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주요 공간의 조명과 시인성을 개선해 탐험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퍼즐 요소에 대한 상호작용을 다듬었다. 폭풍이나 홍수 같은 새로운 환경 효과를 추가하고, 컨트롤러에 햅틱 진동 기능을 적용했다.
퍼페투오는 1일 기준 스팀에서 '긍정적(15개 평가 중 93% 긍정)'을 기록 중이다. "저렴한 가격, 짧지만 무서운 플레이타임", "8번 출구 방식이 아닌 정통 시나리오 루프 공포게임", "분위기가 상당히 멋지고 전반적인 세밀함이 살아있다" 등 호평이 나온다.
퍼페투오는 PC로 출시됐으며, 한국어는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 정식 출시 기념으로 50% 할인된 2,800원에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