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복실복실 손님들에게 커피 대접, '테일사이드' 스팀 출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커피빈스데브는 아늑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를 지난 21일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출시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커피숍을 디자인하고 운영하며 털복숭이 손님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제공한다
아늑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 플레이 모습 (사진제공: 커피빈스데브)
▲ 아늑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 플레이 모습 (사진제공: 커피빈스데브)

커피빈스데브는 아늑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를 지난 21일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했다.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커피숍을 디자인하고 운영하며 털복숭이 손님들에게 따뜻한 음료를 제공한다.

2027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며, 현재 윈도우 PC 및 스팀 덱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이 게임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스트레스 없이 자신만의 카페를 꾸미고 운영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테일사이드에서는 카페, 침실, 테라스 등 여러 공간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다양한 장식 아이템과 가구를 활용해 아늑한 공간을 만들고, 원두를 로스팅하고 갈아 아름다운 라떼 아트를 제작하는 등 커피 제조 기술을 향상한다. 압박감 없이 여유롭게 진행되는 게임에서 새로운 양조 능력과 장식 아이템을 해금할 수 있다.

매일 발행되는 신문 기사를 통해 귀여운 동물 손님들의 이야기를 알아가고, 모드 지원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다. 개발사 커피빈스데브는 2027년 1.0 버전 출시까지 온실 시스템, 꽃집 운영, 다른 플레이어 카페 방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로드맵으로 공유했다. 게임은 스팀에서 출시 기념 10% 할인된 가격 9.8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아늑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 플레이 모습 (사진제공: 커피빈스데브)
▲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 '테일사이드' 스크린샷 (사진제공: 커피빈스데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