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플리더스, 인디게임 발전에 협력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4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플리더스는 대한민국 중소·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리더스는 게임 출시 전 단계에서 실제 유저를 기반으로 플레이테스트를 운영하고, 플레이 로그와 설문,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 완성도와 시장 적합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10만 명 이상의 테스터 풀과 1,000회 이상의 테스트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디게임 및 중소 게임사를 대상으로 테스트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플리더스 관계자들이 중소인디게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한국모바일게임협회(좌)와 플리더스(우) 업무협약 체결 발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플리더스는 대한민국 중소·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리더스는 게임 출시 전 단계에서 실제 유저를 기반으로 플레이테스트를 운영하고, 플레이 로그와 설문,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 완성도와 시장 적합성을 검증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10만 명 이상의 테스터 풀과 1,000회 이상의 테스트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디게임 및 중소 게임사를 대상으로 테스트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

최근에는 해외 퍼블리셔 및 글로벌 게임사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조지아, 스페인, 홍콩,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퍼블리셔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들이 보유한 게임을 대상으로 한국 유저 기반 테스트를 제공한다. 한국 인디게임을 해외 파트너에 소개하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두 회사는 플리더스가 보유한 해외 투자사 및 퍼블리셔 DB를 활용해 비즈매칭 행사 시 한국 초청 지원 등 네트워킹을 통한 글로벌 진출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와 연계해 우수 개발사 선정 시 플리더스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 전문 분야를 활용한 유저 평가 참여에도 협업한다. 플리더스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임원사로 가입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협회와 협력하기로 했다.

임찬영 플리더스 대표는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가 좋은 게임을 만들고도 시장에서 충분한 검증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실제 유저 반응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더 많은 인디게임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플리더스는 단순 테스트 제공을 넘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 파트너로서 인디게임 생태계 전반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플리더스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협회와 함께 할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유저-개발자가 함께 할수 있는 테스트 시스템이 K-인디게임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양사가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