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1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로블록스는 5일 4D 생성 기술의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즉시 작동 가능한 기능적 객체를 생성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파인애플 모양 자동차'를 프롬프트로 입력하면, 물리 엔진과 바퀴, 좌석 로직이 모두 구현된 차량이 즉시 생성되어 별도 설정 없이 바로 주행 가능하다. 나아가 이미지를 참조해 3D 모델의 시각적인 정밀도를 높이는 '업샘플링' 기술도 개발 중이다
▲ 로블록스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
로블록스는 5일 4D 생성 기술의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 기술은 즉시 작동 가능한 기능적 객체를 생성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파인애플 모양 자동차'를 프롬프트로 입력하면, 물리 엔진과 바퀴, 좌석 로직이 모두 구현된 차량이 즉시 생성되어 별도 설정 없이 바로 주행 가능하다. 나아가 이미지를 참조해 3D 모델의 시각적인 정밀도를 높이는 '업샘플링(upsampling)' 기술도 개발 중이다.
아울러 창작 과정의 특정 부분을 보조해 개발 속도를 높이는 통합형 AI 창작 도구 모음도 준비 중이다. AI 월드 모델은 연구 커뮤니티에서 급부상 중인 과제다. AI 월드 모델은 주변 세계 규칙과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미래 상태를 예측한다. 자율주행차가 도로 상황을 이해하듯 게임에서는 물리 엔진과 비주얼 스타일을 이해해 새로운 환경과 플레이를 생성한다.
▲ 로블록스 4D 생성 예시 (사진제공: 로블록스)
로블록스의 목표는 프롬프트 기반의 직관적인 창작과 월드 모델의 시각적 완성도를 게임 월드의 상호작용성 및 일관성과 실시간으로 결합하는 것이다. 모든 객체를 유지하고, 프롬프트 입력이 맥락에 맞는 행동으로 이어지며, 그 모든 과정이 매끄럽게 구현되는 것이다.
아울러 AI 기반 플랫폼의 진화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가 자연어 프롬프트만으로 환경을 구축하고, 디버깅과 협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하며 콘텐츠를 완성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하 400개 이상의 머신러닝 모델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안전 강화, 콘텐츠 추천, 창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