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이드앤소울 거상 특집, 총 자산 5만금 달성! 나르샤 인터뷰

/ 1


지난 10월 29일 블레이드앤소울의 한 유저가 소지금 1만을 달성한 스크린샷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그 주인공은 경국지색 서버의 ‘나르샤’라는 유저로 거미 사냥 도우미, 제작, 투자 등의 수단으로 1만금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기자는 당사자와 대화를 시도하였고, 이후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열흘이 지난 현재 자산을 3~5배로 늘렸다는 것이다. 물론 순수 화폐 소유금은 3만~5만금이 아니며, 이 수치는 여러 분야에 투자 중인 물품 가격을 모두 더한 것이다. 하지만, 이를 감안해도 그가 벌어들인 금액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과연 그 노하우는 무엇일까? 본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 열흘전에 개재된 1만금 인증 스크린샷

만나서 반갑다. 자신의 소개를 부탁한다.

나르샤: 경국지색 서버에서 검사로 플레이하고 있는 ‘나르샤’다.


 걸어다니는 벤쳐기업 '나르샤'

캐릭터가 누군가를 굉장히 닮은 것 같다

나르샤: 간혹 파티 플레이를 하면 파티원들에게 무성 사형 닮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무성 사형!!

이전에 1만금 달성 인증 스크린샷을 공개하였는데, 그렇게 돈을 모으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나르샤: ‘소지품 창의 마지막 줄을 열어볼까?’라는 생각에 시작했다. 그리고 이후 9월경에 만금을 보유하게 되었다.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었지만, 콘텐츠를 즐기느라 다소 늦어졌다.


 이걸 연다고?

주로 어떤 방법으로 재산을 모았는가?

나르샤: 처음부터 큰 돈을 벌 순 없다. 자금이 필요하다. 그래서 초기 자금 획득을 위해 귀도시 거미둥지에서 버스를 운행했다. 이렇게 마련된 자본을 토대로 이후 제작과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렸다.


 처음 시작은 거미 버스였다

금액이 상당한데, 도대체 얼마나 거미 버스를 운영한 것인가?

나르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꽤 많이 돌았다.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바다뱀 보급기지’나 ‘핏빛 상어항’에서 파티플레이를 하다 보면 종종 본인을 알아보는 유저가 많다는 것이다. 알고 보니 예전에 내가 운행한 거미버스를 이용했던 손님들이더라. 그 만큼 많이 돌았다. (웃음)

주로 어떤 아이템을 제작해서 돈을 벌었는가?

나르샤: 주로 만금당과 철무방으로 돈을 벌었다. ‘빛나는 육각 금강석 주머니’, ‘이글거리는 육각 금강석 주머니’, ‘명인의 해적무기’, ‘긴급 묵철 수리도구’ 등을 주력 제작 아이템으로 삼았다.


 주로 만금당과 철무방을 활용

대량의 ‘포화란의 향수’를 보유하고 있던데, 그 또한 투자의 일환인가?

나르샤: 그렇다. 무신의 탑이 나오기 한참 전, ‘포화란의 향수’가 50~ 70은대의 낮은 시세를 형성할 때 구입했다. 한가지 말하고 싶은 것은 소지품 창에 있는 것이 전부는 아니라는 점이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지금까지 투자한 것중 가장 크게 성공한 사례는 무엇인가?

나르샤: ‘염화대성의 뿔’이라 할 수 있다. 포화란 보패의 재료가 ‘염화대성의 뿔’이라는 것이 공개되면서 시세가 급등한 적이 있는데, 당시 ‘염화대성의 뿔’에 투자하여 넉넉한 자본금을 확보했다. 개당 시세가 2~3은일 때 대량으로 구매했으니 상당한 이득을 보았다.

이 사례를 볼 때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은 각광받지 못하는 아이템들의 가격이 오를 것이라 전망한다.


 10배 이상 폭등한 염화대성의 뿔

그렇다면 이번 ‘린검사’ 업데이트 후 전망이 밝은 투자 상품이 있는가?

나르샤: 벌써부터 린검사로 만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존재한다. 물론 린검사를 육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최종적으로는 만레벨을 기준으로 사용빈도가 높은 아이템이 각광받지 않을까 싶다.


 살짝 힌트를 주는 '나르샤'님

현재 가진 금화와 아이템을 포함한 총 자산은 어느 정도인가?

나르샤: 매우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린검사의 업데이트가 예고되고, 특정 아이템의 사재기가 큰 이슈가 되기도 하였다. 본인도 어느 정도 투자를 하고 이익을 보았으며, 투자하고 있는 상품 가치를 종합하면, 지난 번에 공개한 금액의 3~5배 정도를 확보했다.


 지금은 3~5배의 자산을 확보했다

3~5배면 최소 3만에서 최대 5만금이라는 것인가?

나르샤: 그렇다. 아무래도 많은 투자를 하다 보니 하나의 캐릭터로는 부족해 부캐릭터까지 활용하고 있다.

그렇게 벌어들인 돈은 어디에 사용할 계획인가?

나르샤: 어떤 분들이 돈을 벌어서 현금 판매를 하느냐고 묻는데, 그것은 절대 아니다. 자본이 좀 더 넉넉해 진다면 소지품과 옷장의 최종 소지품 창을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차후 업데이트를 대비해서 계속 자본금을 늘려갈 계획이다.

그 말은 아직도 자본이 넉넉하지 않다는 것인데 목표 금액은 얼마인가?

나르샤: 꼭 ‘얼마를 모아야 겠다’라는 목표는 없다. 다만 금이 많으면 좋으므로, 블레이드앤소울의 콘텐츠가 다양해져, ‘노가다 없는 게임’이 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을 것이다.


 블소에 노가다가 사라지는 그 날까지 돈을 모으겠다

이상으로 인터뷰를 마치려고 한다. 블레이드앤소울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나르샤: 창고, 소지품 창의 확장과 금을 보관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을 악용하는 이들의 정기적인 단속이 필요한 때라고 본다. 그래야 게임 대상의 자격이 있지 않을까?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 다양한 콘텐츠를 원한다!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 최신 뉴스

글: 게임메카 정태원 기자 (김섬월, sumwol828@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