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키에이지, 중국 텐센트 게임쇼 메인 무대 장식

/ 1
▲ 텐센트 게임쇼에서 공개된 영상 (영상 제공: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가 중국 게임 퍼블리싱 업체 텐센트가 주관하는 게임 축제 메인을 장식했다.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가 중국 텐센트 사가 주최하는 대형 게임 이벤트 텐센트 카니발 2012(Tencent Games Carnival 2012, 이하 TGC 2012)에 초청돼, 텐센트의 향후 주요 차기작으로 무대를 장식했다.

중국 상하이 엑스포 관에서 열린 TGC 2012는 지난 11월 24일(토)부터 25일(일) 양일간 개최됐으며, 게임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아키에이지’만의 다양한 콘텐츠와 동영상을 선보여 행사에 방문한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아키에이지’는 현재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과 함께 텐센트의 차기작으로 주목받으며 중국진출을 준비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아키에이지’는 4개의 타이틀에 제공하는 독립 부스를 차지하여 중국 유저들에게 소개됐다.

메인 무대에서는 텐센트에서 직접 기획한 ‘아키에이지 종족 이야기’ 최종회 영상과 종족별 코스튬 플레이 공연에 이어 중국 내 첫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여 관람객들의 환호성을 샀다. 또한, ‘아키에이지’ 부스에서는 PVP 해상전 대회 및 전투, 생활 콘텐츠 등의 PVE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성황을 이뤘다.

엑스엘게임즈의 김정환 사업개발이사는 “TGC2012 관람객들의 반응은 물론, 지난 5차 CBT에 같이 참여한 중국 유저들의 테스트 피드백도 매우 긍정적이었다.”며, “아시아권을 넘어 북미, 러시아 퍼블리싱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중국 서비스는 2014년을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겨울 ‘피파 온라인3’ 등과 함께 게임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되는 ‘아키에이지’는 12월 중순 쯤 향후 서비스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ArcheAg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텐센트 게임쇼에 설치된 '아키에이지' 부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