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공속 옵션이 3개나 붙는다? 전설 아이템 이벤트

/ 1
제목 없음

[테라 > 메카 리포트]

파멸의 마수 업데이트와 함께 시작된 이벤트인 `행운의 황금알 찾기`, 이 이벤트를 진행하면 손 쉽게 각종 소모품과 52레벨 전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전설 아이템은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이 3개, 또는 힐량 증가 옵션이 3개가 붙는 등의 유용한 옵션으로 가득 채울 수 있어 동레벨의 전설 아이템보다 매우 효율적이다.

※ 이 이벤트는 6월 7일부터 19일까지 한정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행운의 황금 알기` 전설 아이템이 넘쳐난다?

이번 이벤트에서 52레벨 제한 전설 아이템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우선 필드에서 사냥을 하다 `알 도둑 시누스`를 발견한다. `알 도둑 시누스`는 1레벨도 3대만 때리면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약한 몬스터이니 걱정말고 때리도록 하자. 죽이고 나면 일정 확률로 `행운의 황금알`, `행운의 백은알`, `행운의 청동알`. 그리고 `행운의 구슬`을 낮은 확률로 드롭한다.


▲ 필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알도둑 시누스`


▲ 죽이면 이런 알들과 함께 `행운의 구슬`을 얻을 수 있다

 `행운의 구슬`은 시누스가 낮은 확률로 드롭하기도 하지만 `행운의 황금알`을 열어 아이템을 받을 때 일정 확률로 나오기도 한다. `행운의 구슬`을 획득했다면 NPC에게 가서 전설 아이템으로 교환을 하도록 하자. `행운의 구슬`을 전설 아이템으로 바꿔주는 베라드 상단 NPC는 각 대도시 (벨리카, 알레만시아, 카이아도르)에 각각 2명씩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위치는 다음과 같다.


▲ 벨리카의 베라드 상단 NPC 위치


▲ 알레만시아의 베라드 상단 NPC 위치


▲ 카이아도르의 베라드 상단 NPC 위치

 

       52 전설: 럭키스타 시리즈, 과연 그 성능은?

행운의 구슬을 교환해서 얻은 전설 아이템. 52레벨 제한의 전설 아이템이라고 말하지만 체감이 와닿지는 않는다. 하지만 52레벨 제작아이템과 비교하면 그 성능을 확연히 느낄 수 있다. 기본 성능은 동일한 성능을 보이지만 옵션을 보면 럭키스타 시리즈가 월등히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정된 부가 옵션이 딜러면 딜러, 탱커면 탱커, 힐러면 힐러다운 아이템 옵션만 있기 때문에 모든 부가 옵션이 무작위인 제작 아이템보다는 안정적이고 좋은 효율을 보인다.


▲ 왼쪽이 제작, 오른쪽이 럭키스타 아이템, 고정된 부가 옵션이 월등히 좋다


▲ 이런 옵션에 명품까지 붙는다면!?


▲ 럭키스타 시리즈의 전체 옵션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