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메카>메카리포트]
▶ 요츠바랑
곽한얼 선수 인터뷰 바로가기 [21:30] 곽한얼 선수 32강 진출 곽한얼 선수와 엄효섭 선수의 첫 번째 경기는 델타 삼분면에서 진행되었다. 극초반 해병 벙커러쉬를 감행한 곽한얼 선수는 엄효섭 선수의 심시티를 절묘하게 이용하며 벙커를 완성시켰지만, 해병이 벙커에 들어가기 전에 잡히며 실패로 돌아갔다. 이후 엄효섭 선수는 로봇공학 시설을 건설하여 관측선을 생산, 곽한얼 선수의 본진을 정찰한다. 하지만 엄효섭 선수가 테크트리를 올리는데 주력하는 사이 곽한얼 선수는 해병과 불곰을 모아 타이밍 러쉬를 감행한다. 엄효섭 선수 본진 입구의 파수기가 역장을 사용하지 못하고 전사하며 곽한얼 선수의 병력 본진 난입에 성공했고 로봇공학 시설과 연결체를 파괴하며 엄효섭 선수의 GG를 받아냈다.
두 번째 경기는 국민맵 잃어버린 사원에서 진행되었다. 양선수 모두 무난한 출발을 보인 이번 경기에서는 곽한얼 선수의 멀티 견제와 병력 운용, 중앙 장악 능력이 돋보였다. 곽한얼 선수는 초반에 생산한 사신 1기와 해병 1기로 엄효섭 선수의 광전사 1기와 파수기 1기를 피해없이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후 곽한얼 선수는 3병영에서 불곰을 생산하며 앞마당 멀티를 가져간다. 이를 관측선으로 정찰한 엄효섭 선수는 앞마당 멀티를 하지 않고 다수의 추적자와 파수기, 불멸자를 생산해 공격을 감행하며 앞마당 멀티를 건설한다.
엄효섭 선수의 공격이 큰 이득을 거두지 못한 체 끝나고 이후 엄효섭 선수는 거신을 생산하여 다수의 불곰을 상대 할 준비를 갖춘다. 곽한얼 선수는 이에 아랑곳 하지 않고 본진에 3번째 사령부를 건설하며 추가 멀티를 준비한다. 이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기 위해 2기의 거신을 대동한 엄효섭 선수의 공격이 재차 감행되었지만 바이킹에게 거신을 잃고 다수의 불곰에 쫓겨 맵의 중앙을 내주게 된다. 이미 세 번째 멀티에 성공한 곽한얼 선수는 병력의 우위를 앞세우며 잃어버린 사원의 맵 중앙을 장악한다. 엄효섭 선수 역시 9시 몰래 멀티를 시도하지만 곽한얼 선수의 꼼꼼한 정찰과 병력 운영으로 인해 무산되고 자원의 차이가 벌어지게 된다. 이에 위기를 느낀 엄효섭 선수는 생산된 모든 병력을 이끌고 중앙으로 진출하지만 패퇴, 이후 자원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GG를 선언한다. 이로써 곽한얼 선수가 GSL 오픈의 두 번째 32강 진출자가 되었다.
[20:30] 그랙필즈 선수 32강 진출 개막전 2경기는 사막 오하시스 맵에서 펼쳐졌으며 그랙필즈 선수의 뛰어난 수비가 돋보이는 경기였다. 지태훈 선수는 빠르게 2가스를 채취하며 일명 침술류라 불리는 빠른 유령 빌드를 사용해 그랙필즈 선수의 본진에 2발의 핵공격을 성공시켰다. 하지만 그랙필즈 선수는 일벌레를 빠르게 대피시키며 건물에 대한 피해는 있었지만 유닛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시켰다. 그 후 지태훈 선수는 해병과 의료선을 이용해 그랙필즈 선수의 본진과 앞마당을 오가며 여러차례 드롭을 강행했지만, 저글링과 뮤탈리스크의 빠른 대응에 번번히 막히며 병력을 허무하게 잃었다. 공격 일변도 운영을 하던 지태훈 선수의 병력이 수 차례 드롭으로 잃자 뮤탈리스크 다수 모은 그랙필즈 선수는 지태훈 선수의 본진에 역공을 감행, 지태훈 선수의 GG를 받아내며 GSL 오픈 첫번째 32강 진출자가 되었다.
[18:30] 스타크래프트2의 첫번째 글로벌 리그를 개막했다. 개막식을 시작하기 전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KBS 88체육관을 찾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NEXGenius 정민수 선수
▲oGsTheWinD 박상익 선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CEO 마이크 모하임도 첫 공식리그인 GSL의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블리자드 임직원들과 함께 88체육관을 찾아와 GSL의 개막 인사를 전했다.
▲ 이현주 캐스터의 등장으로 개막식을 시작하였다
▲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의 축하 인사
▲ 블리자드 임직원들도 함께 했다
이어서 개막전 윤도현밴드, 레인보우, 아이유, DJ DOC가 GSL의 축하 공연을 시작하며 그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 대한민국 락의 자존심 윤도현 밴드의 무대
▲ 섹시 걸그룹 레인보우의 축하 무대
▲ 내 목숨을 아이유에!... 아이유의 축하무대
▲ 나 이런 사람이야~ 가요계의 대표 악동 DJ DOC
글: 게임메카 김갑성, 장윤식, 허진석, 강양석 기자(GSL 특별 취재팀, sc2@gamemeca.com) |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