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GSL] 이정훈 vs 남현우 경기 요약 및 승자 인터뷰

/ 1

[스타2메카>메카리포트]

 

GSL:OPEN 시즌2 64강 [이정훈 vs 남현우]

세트

경기 맵

이정훈/BoxeR (T)

 

남현우/BabyWeRRa(Z)

1세트

잃어버린 사원

[패]

vs

[승]

2세트

금속 도시

[승]

vs

[패]

3세트

밀림 분지 

[승]

vs

[패]

 

[1경기]

남현우(Z, BabyWeRRa)는 2시, 이정훈(T, BoxeR)은 12시에서 게임이 시작된다. 남현우는 빠르게 앞마당을 확보하고 가시 촉수를 건설해 상대방의 초반 압박을 대비한다. 하지만, 가시 촉수가 건설되기 전 이정훈의 해병이 러쉬를 가해 일꾼에 다소 피해를 입는다.

 

이후 이정훈이 선택한 카드는 유령과 핵. 이정훈은 앞마당 멀티를 핵으로 공략하고 저격을 이용해 저그 퀸을 잡아내는 성과를 올린다. 이정훈의 핵공격은 계속되지만 남현우는 뮤탈리스크를 생산해 이를 막아낸다. 그리고 남현우는 뮤탈리스크와 저글링, 맹독충을 조합해 테란의 본진을 공략한다. 방어만 해오던 테란은 다수의 의료선에 지상 병력을 태워 폭탄 드롭을 시도하지만 맹독충과 뮤탈리스크에 막혀버린다. 그리고 이어지는 저그의 파상공격을 막아내지 못한 이정훈은 결국 GG를 선언한다.

 

 

[2경기]

이어진 2경기의 맵은 금속도시, 이정훈은 8시 남현우는 2시에서 게임이 시작된다. 이정훈은 공격형 테란이라는 별호에 어울리게 첫 카드로 사신을 선택, 견제를 하며 앞마당에 사령부를 건설한다. 초반 사신 견제를 어렵게 막아낸 남현우는 역시 앞마당을 따라가며 맹독충 둥지를 건설, 테란의 병영 유닛 요격을 준비한다.

 

남현우는 맹독충이 준비되자 바로 러쉬를 감행한다. 마침 테란의 병력이 전진한 상황, 저그는 테란의 모든 병력을 잡아먹고 테란의 진출 타이밍을 늦춘다. 남현우는 첫 교전에서 이득을 본 뒤 일벌레를 추가 생산하지 않고 계속해서 저글링, 맹독충으로 러쉬를 감행한다. 하지만, 이정훈은 이미 심시티를 통해 추가 러쉬를 예방한 터, 손쉽게 저그의 공격을 막아내고 역 러쉬를 떠난다.

 

남현우는 이정훈의 병력이 진출한 틈을 타 다수의 저글링 난입을 시도하지만, 이정훈은 병력을 회군하지 않고 그대로 공격을 감행한다. 결과는 테란의 승리. 남현우의 저글링은 큰 피해를 입히지 못한 채 전멸해 버리지만 이정훈의 병력은 저그의 앞마당을 날려버리는 성과를 올린다. 남현우는 게임을 계속 해도 전세를 뒤집기 힘들다고 판단, GG를 선언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한다.

 

 

[3경기]

마지막 경기까지 오게 된 두 선수, 이정훈은 11시 남현우는 5시에서 게임을 시작한다. 이번 경기 이정훈의 선택은 공성 전차와 밴시, 남현우의 선택은 바퀴다. 남현우는 바퀴로 테란의 입구를 두드려보지만 공성 전차 두 기와 해병 다수에 막혀버린다. 그리고 이어지는 이정훈의 밴시와 공성 전차, 해병 조합을 막아내지 못한 남현우는 64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다.

 

32강 진출자 이정훈(T, BoxeR) 인터뷰

 

32강에 진출한 소감은?

승리해서 기분이 너무 좋긴 한데, 32강에서 전 시즌 우승자인 김원기 선수와 붙게 되어서 좀 불안하기도 하다.

 

1세트에서 보여준 빠른 핵빌드가 인상적이었다.

준비해온 전략이다. 패치 전에는 저그 부화장이 핵 3방에 깨지는데, 패치 후 부화장 체력이 늘어나 큰 효과를 못본 것 같다. 패치 이후 게임을 많이 못해 부화장 체력이 증가했다는 것을 알지 못한 것이 패배의 원인이라 생각한다.

 

주로 연습을 도와준 선수가 있는가?

같은 팀인 이형주 선수가 많은 도움을 주었다.

 

다음 경기가 김원기 선수인데, 어떻게 예상하는가?

불안하긴 하지만 열심히 준비할 것이다. 100% 기량을 발휘한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김원기 선수를 위해 준비한 빌드도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이번 시즌 목표는 무엇인가?

김원기 선수를 이긴다면 못해도 8강까지는 갈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상당히 공격적인 운영이 돋보이던데 본인의 스타일이 원래 그러한가?

그렇다. 초반부터 상대를 가난하게 만드는 공격적인 운영을 즐겨 한다. 하지만, 때에 따라서는 방어에도 신경쓰는 안정적인 빌드를 사용한다.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김원기 선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웃음) 멋진 경기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얍! 저 비장의 카드를 숨기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글: 게임메카 김갑성, 장윤식, 정성길, 허진석 기자 (sc2@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