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키에이지에 숨겨진 섬, ‘자유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1
 
아키에이지의 ‘고요한 바다’ 중앙에는 숨겨진 섬이 하나 있다. 그 섬의 이름은 '자유도', 이 섬에서 유저들은 아키에이지의 자유도를 체감할 수 있다. 아름다운 주거 지역은 물론 필드 보스, 다양한 무역 관련 NPC와 상자 파괴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기 떄문이다. 


‘자유도’에 가는 방법은? 

‘자유도’는 ‘고요한 바다’ 중앙에 위치하고 있다. 다만 기존 지역들과는 달리 지도에 자세한 위치가 표현되지 않으며, 장소 기억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매번 배를 타고 와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한다.


▲ 빨간 원 가운데가 자유도의 위치


▲ 아키에이지의 자유도에 가려면 배는 필수!


‘자유도’에서 할 수 있는 일

아키에이지 ‘자유도’에는 각종 유용한 NPC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잡화 상인’과 ‘창고 관리인’이 위치하고 있으며 ‘원정대 관리인’까지 만날 수 있다. ‘자유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NPC로 우선 ‘델피나드의 별 상인’이 있는데, 이 NPC는 무역품을 가져다 주면 ‘델피나드의 별’로 교환해주는 NPC다. 그 외에 ‘어둠의 상인’ NPC는 ‘델피나드의 별’로 구입 가능한 도안을 판매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저들 사이에서는 무역 거점으로 애용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 델피나드의 별 상인은 물론 각종 NPC들이 존재한다


▲ 높은 곳에서 본 섬의 모습, 왼쪽 언덕 위는 주거 지역이다

이 외에도 ‘자유도’에 즐비한 상자를 부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상자를 파괴하면 경험치 1과 함께 종종 ‘열쇠’가 등장한다. 이 열쇠로 주변에 있는 ‘보물상자’를 열어 희귀한 아이템과 장난감등을 획득할 수 있다. 종종 '요술 램프'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희귀한 아이템을 주는 '램프의 악마'가 등장한다. 만약 상자를 부수다가 아래로 떨어진 경우에는 구석에 있는 수정을 사용해서 위로 올라올 수 있으니 참조하자. 


▲ 이렇게 상자를 부수다 보면...


▲ 이렇게 보물 상자나 램프를 볼 수 있다


▲ 램프에서는 다소 위험한 노출의 '램프의 악마'가 등장


▲ 쓰러트리면 위와 같은 장난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몬스터를 쓰러트려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자유도’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는 단 1종, 필드 보스 ‘강해진 해적 선장 랑그레이’다. 50레벨 필드 보스인 만큼 강력함과 좋은 아이템을 자랑하며, 이를 잡기 위해 많은 유저들이 자유도를 찾고 있다.


▲ 자유도의 유일한 필드 보스 '강해진 해적 선장 랑그레이'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