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코어 온라인’ 오픈과 ‘마구 더 리얼’ 테스트



지난주는 닌텐도, 소니, 캡콤, 액티비전블리자드, 그리고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네오위즈 등 국내외 주요 게임업체들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모바일게임들의 성공적인 출시로 좋은 성적을 낸 업체들이 있는가 하면, 꿋꿋하게 PC기반의 온라인게임으로 승부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업체들의 컨퍼런스콜을 들어보면 작년 한해의 성적이야 각기 다르지만 올해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는 모두 뜨겁게 느껴집니다. 그런 업체의 뜨거운 열기를 가지고 새로운 한주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주간스케치를 시작합니다. 먼저, 3개 서버가 자웅을 겨루는 서버 대전으로 주목받는 ‘코어 온라인’이 사전 공개서비스에 돌입합니다. 게임 내 모든 콘텐츠가 전쟁으로 통하는 PVP 중심인 게임이라 플레이어끼리 치고받는 걸 좋아하는 이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넷마블의 ‘마구 더 리얼’이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3월 프로야구 개막을 의식한 것일까요? 지난해 10월 1차 테스트 이후 4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과연 얼마나 바뀌었을지 기대됩니다.


콘솔게임에는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즈’가 3DS로 정식 발매됩니다. 고스트 리콘 시리즈 중에서는 3DS의 첫 타이틀로 나오는 게임입니다. 기존 시리즈가 전략 TPS 장르였던 반면 이번 작품은 턴 기반의 전략시뮬레이션입니다.



이 한 몸 적진에 던져 아군을 승리로, ‘코어 온라인’ 사전 공개 서비스


▲ '코어 온라인' 직업별 플레이 영상


[관련기사]

'코어 온라인', 퓨마 타면 '은신' 오우거는…


엔트웰이 개발과 서비스를 하는 MMORPG ‘코어 온라인’이 2월 14일 사전 공개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코어 온라인’은 전장인 카일룸을 중심으로 3개 서버의 유저들이 대전하는 전쟁게임입니다. 기본적인 직업부터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요소가 ‘전쟁’을 위해 존재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게임 내 탈것인 탑승체는 이동수단뿐만 아니라 전쟁 시 주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 종류도 무척 다양합니다. 거대 오우거, 타조, 퓨마, 거미 등등 기존 온라인게임의 탈것과는 다른 종들이 있는데 이들 탑승체는 각각 고유한 기술과 역할을 하게 됩니다. 타조를 타면 물 위를 달릴 수 있다던가 말이죠. 게다가 공중에서 자신의 몸을 던져(?) 폭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발총괄을 맡는 김유천 이사는 지난 기자간담회에서 ‘코어 온라인’의 공개 서비스에 대해 소위 대박이나 중박을 떠나서 문제없이 오픈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비췄는데요, 철저히 전쟁을 콘셉으로 하는 ‘코어 온라인’이 많은 게이머에게 매력을 발산할 수 있을지 기대 됩니다.



마구마구의 실사판! ‘마구 더 리얼’ 2차 비공개 테스트


넷마블의 ‘마구 더 리얼’이 2월 13일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은 언리얼엔진3를 기반으로 실사와 견줄만한 그래픽 퀄리티에 국내 유명 선수들의 특이한 모션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입니다. 단순히 시각적인 부분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실제 야구에서 적용되는 세밀한 기록과 작전 등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크게 어필할만한 다양한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KBO 소속 8개 구단과 현역 선수들, 과거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올드팀, 전설이 되어버린 선수들이 모두 제공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실제로는 불가능한 `꿈의 매치`에 도전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넥센 히어로즈와 그의 전신 현대 유니콘스의 매치나 선동렬과 김태균의 드림매치처럼 말이죠. 야구 시즌이 한 달 남짓한 상황에서 ‘마구 더 리얼’로 흥을 돋워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참! 올해 엔씨소프트 구단 ‘다이노스’가 정규리그에 참가하는 ‘마구 더 리얼’에서 볼 수 있을까요?



▲ 2월 13일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마구 더 리얼'



공주님 기다려요, 내가 구해줄게! ‘마계촌 온라인’ 공개 서비스


▲ '마계촌 온라인' 프로모션 영상


넷마블의 ‘마계촌 온라인’이 2월 14일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아케이드 원작 ‘마계촌’을 기반으로 제작된 ‘마계촌 온라인’은 뛰어난 그래픽과 새로운 시스템,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경쾌한 조작 그리고 코믹 요소가 어우어진 횡스크롤 액션 RPG입니다. 지난 3차 비공개 테스트에서 도우미 시스템 지니어스, 인장 상점, 성장형 아이템인 크레스트 등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공개 서비스에 앞서 슈퍼스타K 출신의 로이킴과 정준영이 각각 아서와 마왕 역할을, 여배우 고은아가 공주로 분하는 홍보모델에 발탁됐는데 과연 이들의 활동 많은 용사 배출로 이어질지 궁금하네요.



어설픈 자동오토 게임이 아닙니다, ‘칼리고벨룸’ 1차 비공개 테스트


▲ '칼리고벨룸' 프로모션 영상


포르투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성인 MMORPG ‘칼리고벨룸’이 2월 15일부터 2월 17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이 내세우는 성인 게임이라는 점은 하드코어한 배경의 MMORPG로 전투 스킬을 자동으로 시전할 수 있는 쉬운 조작과 편의 기능을 강조해 타 MMORPG의 조작을 어려워하는 연령층을 타겟으로 하는 것입니다. (오해하신 분 없죠?) 또, 기존 게임에는 없는 흡혈귀, 타락천사 등의 독특한 직업으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지난 1월 포커스 그룹 테스트로 ‘어설픈 자동오토가 아닌 진짜 편한 게임이다’는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던 ‘칼리고벨룸’은 이번 첫 비공개 테스트에서 최고 레벨 상향과 인스턴스 던전 추가 등 업데이트 진행할 계획입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에 지친 게이머들이라면 이 게임의 강력한 편의 기능 유혹을 쉽게 떨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군들, 이번 임무는 러시아다!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즈’ 정식 발매


유비소프트의 전략 TPS ‘고스트 리콘’ 시리즈 최신작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즈’가 닌텐도 3DS 타이틀로 2월 13일 정식 발매됩니다.


기존 시리즈와 달리 턴 기반 전략 시뮬레이션을 채택한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즈'는 각각 특수 스킬을 가진 6가지 클래스를 적절히 활용하여 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흐름은 카자흐스탄 사막부터 시베리아까지 다양한 지역을 배경으로 러시아의 국수주의자 유리 트레스카예프와 그의 협력 세력 '데드 핸드'와의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또, 37개 스토리 미션과 3가지 난이도를 지원하는 20가지 교전 미션도 즐길 수 있습니다.



▲ 2월 13일 정식 발매되는 '고스트 리콘: 섀도우 워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트웰
게임소개
'코어 온라인'은 '서버간 대전'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운 3D MMORPG다. 서버의 운명을 좌우할 신비로운 물질인 '코어'를 얻기 위해 각 서버의 유저들은 다른 서버의 유저와 빛의 땅 '카일룸'에서 치열한 전투...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