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나만의 축구장 건설! 'FC매니저' 시설관리 시스템 추가

/ 4


▲ FC 매니저의 시설 관리 시스템 (사진 제공: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축구 매니지먼트 온라인 게임 ‘FC매니저 온라인(이하 FCM)’에서 소속 연고지에 유저 자신만의 ‘꿈의 구장’을 건립하고, 각종 부대 시설을 건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컨텐츠 ‘시설 관리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설 관리 시스템은 그동안 빅 리그의 우승을 목표로 감독들간의 치열한 전술 싸움과 좋은 선수를 영입하고, 성장시켜 나가는 선수 관리를 기본 뼈대로 구성돼 있던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경영 요소가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이다.


유저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민들이 모여 선수들을 응원하고, 경기를 관람하는 전용 축구 경기장을 건설할 수 있으며, 유소년 아카데미와 훈련장 같은 부대 시설을 통해 축구 유망주들을 영입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용 경기장과 유소년 아카데미, 훈련장 등 3개의 시설을 경영할 수 있다. 이 시설들은 처음 게임을 시작한 초보자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 건물들은 레벨업을 할 때마다 효과가 증대한다.


경기장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입장할 수 있는 관중석이 증가되어 더욱 많은 게임 머니를 획득할 수 있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어 구단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


유소년 아카데미는 유망주를 육성하고, 스타 플레이어를 영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이 건물의 레벨이 올라가면 영입하는 신인 드래프트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그리고 영입 리스트를 갱신할 때 보다 많은 인원이 나오게 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가상선수 및 라이선스 스타 유망주 선수들을 제공 받을 수 있어 선수 수급에 대한 어려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훈련장을 지으면 선수 훈련에 드는 비용이 큰 폭으로 감소한다. 건물 레벨이 상승할수록 기존보다 훈련 효과가 늘어나 보다 빠르게 육성하고, 현재 진행중인 훈련을 즉시 단축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구단을 효율적으로 경영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경기 시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시설 관리 도입 기념 이벤트와‘카드폭풍 4286’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설 관리 이벤트는 경기장, 유소년 아카데미, 훈련장 등 세 가지 시설 가운데 하나라도 10레벨까지 업그레이드시키면 모든 스타 선수카드 100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2월 18일부터 오는 3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카드폭풍 이벤트는 기간 동안 게임 내 쇼핑샵에서 일반 또는 스타 선수카드를 구매하고 사용하면 미니샵 포인트가 별도로 제공되는 방식이다. 이 포인트는 게임 내에서는 판매되지 않고, 캐시 아이템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하는 특수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더불어 특수 아이템과는 별도로 한시적으로 9포텐 선수카드와 복합형 훈련 아이템, 여기에 훈련 시간 단축 등의 고효율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cm.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한빛소프트
게임소개
'FC 매니저'는 플레이어가 직접 감독이 되어 팀을 창단하고 선수 영입, 훈련, 트레이드 등을 통해 자기만의 팀을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스포츠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 접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이 진...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