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의 차기 업데이트인 8.5패치의 정보가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추가될 신규 전차들에 대해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월드오브탱크의 업데이트에서 신규 전차는 가장 중요한 콘텐츠다. 이는 신규 전차가 등장하면 기존 전차들 간의 밸런스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8.5패치의 신규 전차는 대부분 독일의 경전차와 중형전차로, 독일 전차를 애용하는 유저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월드오브탱크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킬 8.5패치의 신규 전차들을 소개하겠다.
독일 7티어 경전차 'Aufklarungspanzer Panther'
첫 번째로 소개할 8.5패치 신규 전차는 독일의 7티어 경전차 'Aufklarungspanzer Panther'로, 이름에서 나타나듯 독일의 중형전차인 'Panther'의 차체를 이용해서 제작한 전차다. 그 때문에 경전차치고 차체가 커 위장률이 떨어진다. 다만 기동력, 화력을 비롯한 그 이외의 성능은 준수한 편으로 알려져 있다.
▲ 8.5패치에 추가되는 독일의 7티어 경전차 'Aufklarungspanzer Panther'
독일 신규 중형전차 트리 추가, 독일 전차답지 않은 독일 전차들
서론에 언급한대로 8.5패치의 신규 전차들은 대부분 독일 테크트리에 속한다. 특히 독일에 5대의 중형전차가 추가되면서, 새로운 중형전차 테크트리를 구성한다. 그 주인공은 'VK2001(D)'(4티어), 'VK3001(D)'(6티어), 'Indien Panzer'(8티어), 'Leopard prototype A'(9티어), 그리고 이어서 자세히 소개할 'Leopard 1'(10티어)이다. 9티어인 Leopard prototype A를 제외하면 포각이 커서 험지에서의 전투에 능하고, 관통력이 높은 대신 포의 위력이 약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참고로 신규 중형전차 트리의 빈 자리인 5티어, 7티어에는 현재 독일 테크트리에 존재하는 'PZ III/IV'와 'VK3002(D)'가 옮겨와 위치하게 된다.
▲ 8.5패치의 독일 테크트리, 새로 추가되는 중형전차 테크트리가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다
▲ 독일의 새로운 8티어 중형전차 'Indien Panzer', 프리미엄 전차인 'Lowe'와 비슷한 외형이다
숙련자를 위한 중형전차, 'Leopard 1'
8.5패치에 추가되는 독일의 10티어 중형전차 'Leopard 1'은 독특한 콘셉트의 전차다. 'Loepard 1'은 뛰어난 기동력과 선회 속도, 빠른 장전 속도를 가지고 있어 기동전에 강하다. 주포의 관통력, 피해량도 높고 장전 속도까지 빨라서 화력 면에서도 아쉬울 것이 없다.
다만 'Leoard 1'의 약점은 자주포의 고폭탄마저 100% 관통당할 정도로 장갑이 얇다는 점이다. 쉽게 말해 엄폐물이 없는 곳에서 멈춰 있으면 안전을 보장 받을 수 없는 것이다. 즉 빠른 기동력과 화력을 이용해서 경전차를 연상케하는 기동전을 펼치는 것이 Leopard 1의 올바른 운용법이다. 빠른 플레이를 능숙하게 펼칠 수 있는 숙련자에게 적합한 전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독일의 10티어 중형전차 'Leopard 1'
그 외의 신규 전차, 소련 경전차 3종과 영국 프리미엄 자주포
이외에도 8.5패치에는 소련 테크트리의 신규 경전차 'T-60',(2티어), 'T-70'(3티어), 'T-80'(4티어)이 추가된다. 또한 영국 테크트리의 첫 번째 자주포인 'Sexton I'(3티어)도 추가된다. Sexton I은 월드오브탱크 사상 두 번째 프리미엄 자주포기도 하다. 참고로 기존의 유일한 프리미엄 자주포는 프랑스의 '105 leFH18B2'(4티어)다.
▲ 8.5패치 신규 전차 가운데 하나인 소련의 4티어 경전차 'T-80'
▲ 독특한 외형이 인상적인 영국의 3티어 프리미엄 자주포 'Sexton I'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

- 멈추지 않는 사후지원, 스타듀 밸리 1.7 업데이트 발표
- '코유키 사태' 블루아카, 외부 접속 원천 차단 등 보안 강화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마침내 스팀 출시 확정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왕이 볼 때만 일하는 ’더 킹 이즈 워칭‘ 한국어 패치
- 신라 배경 소울라이크 ‘남모’ 스팀 상점페이지 열었다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인디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명칭 변경
- 모호한 인디게임 기준 논쟁, '페르시아의 왕자'에서 재점화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