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마구마구2013 홈런 모드 가이드, 내가 바로 이 구역의 홈런왕!

/ 1


홈런 모드란?

홈런 모드는 마구마구 2013의 3가지 게임 모드 중 하나다.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하는 배틀 모드나 싱글 모드와는 달리, 홈런 모드는 오로지 타격만 진행하는 콘텐츠다. 유저들은 경기 결과에 따라 친구와 경쟁할 수 있고, 홈런 모드 진행 전 파워, 타격, 시간 증가 레벨업과 아이템 구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 우측에서 2번째가 '홈런 모드'다

경기 진행

우선 자신이 움직일 타자를 선택하고 ‘경기시작’ 버튼을 누르자. 그 뒤에는 투수가 던지는 공을 타이밍에 맞게 쳐내면 된다. 배팅 타이밍에 따라 ‘Perfect, Great, Good, Bad, Miss’로 판정되며 ‘Good’ 이상을 쳐냈을 때만 콤보가 이어진다. 제한 시간이 모두 종료되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파이널 배팅'이 진행된다. 경기 종료 후 결과에 따라 다양한 추가 보상이 주어지는 데, 이 중에서 '홈런 20개 이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Great' 이상의 타격을 20번 해야 한다.  


▲ 원하는 타자를 선택하고


▲ 투수의 공을 타이밍에 맞게 쳐내면 된다


선수 레벨업

준비 화면에서 타자들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각각 왼쪽부터 ‘파워 훈련’, ‘컨택트 훈련’, ‘체력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3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단, 선수 레벨업 효과는 오직 홈런 모드에만 적용된다.


▲ 우측 '스테이터스' 항목을 올리면 각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파워 훈련’은 타자의 파워를 증가시켜 타격 성공 시 획득 점수를 올려준다. ‘컨택트 훈련’은 경기 도중 나오는 ‘컨택트 스윙(발동 시 점수 2배 획득)’의 발동 확률을 증가시킨다. 마지막으로 ‘체력 훈련’은 홈런 모드의 경기 시간을 증가시켜준다.


아이템 구매

준비 화면에서 타자 레벨업 아래 존재하는 것이 아이템이다. 각각 왼쪽부터 ‘콤보의 정석’, ‘필살 컨택트’, ‘콤보 찬스’로 이뤄져 있으며 각각 1,000거니에 구매할 수 있다.


▲ 우측 '아이템' 항목은 각각 1,000거니를 사용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콤보의 정석’은 10콤보 상태로 모드를 시작하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콤보 찬스’는 ‘Miss’나 ‘Bad’로 끊어진 콤보를 한 번 이어주는 아이템이며, ‘필살 컨택트’는 ‘컨택트 스윙(발동 시 점수 2배 획득)’의 발동 확률을 10% 증가시켜준다.


친구에게 자랑하기

경기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다음 목표’가 존재한다. 이는 자신의 최고 점수보다 높은 친구의 점수로, 이를 넘어설 때마다 ‘자랑하기’를 할 수 있다. 참고로 ‘자랑하기’를 할 때마다 ‘깜짝상자’를 보상으로 준다.


▲ 친구와 경쟁하기 딱 좋은 '자랑하기', '깜짝상자'는 보너스다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우선 타자를 선택할 때 날씨와의 상관관계를 살피도록 하자. 현재 날씨와 타자의 선호 날씨가 동일하면 능력치가 각각 5가 상승해 더 높은 점수를 노릴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거니에 여유가 있다면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어퍼 스윙과 언더 스윙은 보너스 점수의 기회!

경기에 들어가면 ‘어퍼 스윙(위로 올려치기)’과 ‘언더 스윙(아래로 내려치기)’ 기회를 놓치지 말도록 하자. 이를 성공하면 1,000점의 보너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