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동시접속자 2만 달성! 티르온라인 서비스 '순항'

/ 1


▲ 동시접속자 2만 명을 기록한 '티르온라인' (사진 제공: 액토즈소프트)


지난 5월 3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액토즈소프트의 ‘티르온라인’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액토즈소프트는 ‘티르온라인’이 정식 서비스 오픈 당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신규가입자 15만 명, 동시접속자 2만 명의 수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는 “현재, 서비스 5일차에 접어든 티르온라인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계속하여 유저가 유입되고 있는 상태다” 며 “접속자 폭주 현상으로 인해 오픈 하루 만에 신규 서버 하토르를 오픈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주말 내내 전체 서버에 대기자가 발생하여 긴급 서버 증설을 실시했다. 대기열로 인해 불편 현상이 있었으나, 서버 증설을 통해 지금은 말끔히 해결됐다”고 전했다.


게임트릭스(2013년 6월 2일자, RPG 기준)의  PC방 사용 순위 자료에도14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이 같은 접속자 폭주 현상 및 PC방 사용시간 증가 등에도 불구하고 서버다운과 핵 현상이 발생하지 않은 채 쾌적한 환경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액토즈소프트는 ‘티르온라인’에 대한 게이머들의 쏠림 현상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요소로 손꼽히는 방대한 콘텐츠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기본적인 편리한 게임성 이외에도 국가전, 길드 공성전, 해적왕 섬 쟁탈전 등 하드코어 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되어 ‘손을 뗄 수 없는 재미’로 게이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 사업본부 박성춘 PM은 “티르온라인에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많은 게이머들이 티르온라인을 접하시고 첫인상에 대한 호불호를 논하고 계시지만, 20레벨 정도를 달성한 상당수의 유저들이 신세계가 열린다며 콘텐츠에 매우 만족해 하고 계신다. 2시간 정도만 열심히 플레이 하시면 20레벨까지 쉽게 도달 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tyr.happyo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골드쿨
게임소개
'티르 온라인'은 150개의 성을 차지하기 위한 영주전, 양 진영간의 혈투를 다룬 MMORPG로, 샨다게임즈의 자회사 '골드쿨'의 개발력이 집중되었다. 1,000여개 이상의 방대한 메인퀘스트가 게임의 몰입감을 높...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