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주간스케치] '던전히어로' 오픈과 '소울 새크리파이스' 발매

/ 4


지난주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전 세계 게이머들의 축제 ‘E3’ 2013이 13일(현지기준)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행사의 화제는 단연 차세대 게임기였는데요, MS의 Xbox One과 소니의 PS4, 닌텐도의 Wii U 삼파전으로, 각각의 신작 라인업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특히, 차세대 기기의 중고 소프트웨어 지원 여부를 두고 MS는 미지원, 소니는 지원을 하며 상반되는 정책을 보였고, 가격까지 소니가 100달러 저렴한 399달러로 발표하며,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차세대 게임기뿐만 아니라 유명 개발사들이 최신기술을 앞세운 각종 PC와 온라인게임을 공개하며 게이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줬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EA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플랜츠 vs 좀비 가든 워페어’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혹시 이번 E3에서 마음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으신가요? 어떤 게임들이 공개됐는지 잘 모르겠다고요? 그렇다면 게임메카 E3 2013 특별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 드립니다. 완미세계의 한국 자회사 NGL이 서비스하는 ‘신의대륙’이 공개 서비스에 돌입합니다. 이 게임은 정통 MMORPG 요소를 두루 갖추고, 편의성을 한껏 끌어올려 MMORPG에 익숙하지 않은 성인 유저들에게 제격입니다. 그리고 신생 개발사 에이스톰이 만든 ‘최강의 군단’이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의 주축 개발자들이 뭉쳐 만든 ‘최강의 군단’은 지난 기자 간담회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는데 마우스 하나로 조작할 수 있는 간편함과 뛰어난 손맛이 특징입니다.


PC와 콘솔게임에는 ‘소울 새크리파이스’가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록맨’, ‘귀무자’, ‘데드 라이징’ 등의 유명 게임 개발자 이나후네 케이지가 기획과 개발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소울 새크리파이스' 한글판은 앞서 발매된 일본어 타이틀의 저장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통 MMORPG를 쉽고 편하게 즐긴다, 신의대륙 공개 서비스


▲ '신의대륙' CG 영상


[관련 기사] 신의대륙 1차 테스트, 피로도 없이 즐기는 MMORPG


NGL이 서비스하는 MMORPG ‘신의대륙이’ 6월 18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신의대륙’은 완미세계의 북경 스튜디오가 개발한 판타지 MMORPG로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기존 완미세계 MMORPG의 장점이었던 온라인 게임 초보자를 배려하는 편의성이 두루 녹아든 게임이다. 일반 MMORPG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비롯해 게임 속 시대를 변화시키는 기도 시스템, 시간 및 일일 이벤트 시스템,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는 백과사전 시스템 등 독특한 시스템도 있습니다. 


여기에 완미세계가 개발한 게임들의 특징인 초보 이용자를 위한 자동전투, 레벨업 도우미 등 편의성 콘텐츠도 적용되어 있어 30~40대 유저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MMORPG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6월 18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신의대륙'



80여 개의 던전이 열린다! 던전히어로 공개 서비스


포르투나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이야소프트가 개발한 ‘던전히어로’가 6월 17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MORPG와 MMORPG의 장점이 결합된 게임으로 80여 개의 던전을 점령하기 위해 쉴 틈 없이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재미가 특징입니다. 또 각 던전의 보스 방으로 입장해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함께 점령 시간을 놓고 경쟁해야 하는 요소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던전 플레이 시 쉽게 다른 유저와 자동 파티가 되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던전 난입’ 시스템과 피로도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 오픈 필드 등이 있다. 공개 서비스에 돌입하면서 어떤 모습을 새롭게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6월 17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던전히어로'



드디어 정제를 드러낸 최강의 군단 1차 비공개 테스트


▲ '최강의군단' 소개 영상


[관련 기사]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 “게임계 픽사가 되겠다”


에이스톰이 개발과 서비스를 하는 ‘최강의 군단’이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최강의 군단'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를 개발한 김윤종 PD와 주축 멤버들이 제작한 신작 MMORPG로,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지난 4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본 모습을 선보였는데, 마우스 하나만으로도 조작할 수 있는 간편한 액션과 계정과 캐릭터에 별도로 레벨이 부여되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한 계정 내에 있는 캐릭터의 레벨을 합친 수치가 ‘계정 레벨’로 별도로 존재합니다. 또, 캐릭터 간의 콤보 조합이나 궁극기 등 광범위한 플레이 연출이 가능한 점이 매력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총 10종의 캐릭터와 120종의 미션, 7종의 월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에이스톰 김윤종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게임계 픽사가 되겠다고 자신한 만큼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 6월 21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최강의군단'



무단결근의 대가로 이나후네 케이지의 사인을 받겠소, 소울 새크리파이스 한글판 정식 발매


▲ '소울 새크리파이스' 트레일러


소니의 초 마법 액션 게임 ‘소울 새크리파이스’가 6월 20일 PS비타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됩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록맨’, ‘귀무자’, ‘로스트 플래닛’, ‘데드 라이징’ 등 히트 게임 시리즈를 연이어 만들어낸 이나후네 케이지가 기획 및 개발하여 화제가 된 게임으로, 신체나 목숨 일부를 대가로 마법을 사용한다는 독특한 설정 덕분에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앞서 일본어 등을 비롯해 외국어 버전으로 3월 7일 발매됐는데요, 이번 한글판은 기존 타이틀의 저장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판 발매와 함께 개발자 이나후네 케이지가 한국을 방문합니다. 발매일인 20일 오후 7시, 서울 강변 테크노마트 9층 하늘공원에서 이나후네 케이지와 함께 5명의 개발자와의 사인회와 무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어드벤처로 탈바꿈된 넵튠 시리즈 최신작, 신차원아이돌 넵튠 PP 발매


▲ '신차원 넵튠 PP' 영상


컴파일하트의 ‘신차원아이돌 넵튠 PP’가 6월 20일 PS비타 타이틀로 발매됩니다.


이 게임은 게임업계를 의인화한 '넵튠' 시리즈 최신작으로 이전 작품들과 달리 '신차원아이돌 넵튠 PP'는 RPG가 아닌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플레이어는 한 명의 프로듀서가 되어 4명의 여신을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역할을 맡습니다. 여신들의 라이브 모드나 여신들과의 연애 요소, 그리고 PS비타의 터치 스크린을 이용한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야소프트
게임소개
'던전히어로'는 '던전 점령'이라는 테마를 '디아블로' 스타일의 빠르고 화려한 전투 연출과 스피디한 게임 플레이 진행으로 구현한 핵 앤 슬래쉬 MMORPG다. MMORPG와 AOS의 장점이 결합된 '영웅 전장'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