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김형태AD 가세, 팝픽 사건 소송 비용 모금 프로젝트 개시

/ 1
▲ PICTURIZE YOUR FUTURE  팝픽 소송 모금 프로젝트 홍보 영상 (출처: 유캔펀딩)


팝픽 피해 작가를 돕기 위한 소송 비용 모금 프로젝트가 개시된 지 다섯 시간 만에 목표금액 천 팔백만 원을 돌파했다. 

오늘(20일) 팝픽북스 출간물에 대해 출판권 파기를 요구하는 일러스트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운동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유캔펀딩에 등록됐다. 팝픽 피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는 일러스트레이션 책 'PICTURIZE YOUR FUTURE'을 발간하여 소송 비용을 충당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존 피해 작가들을 포함하여 총 38명의 일러스트 작가가 참여했으며, 특히 처음부터 팝픽 사건을 지원 사격해 온 흑요석 작가와 꾸엠(KKUEM) 작가 외에도 ‘블레이드 앤 소울’로 유명한 김형태 아트 디렉터가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펀딩 운동에 참여한 기부자들에게는 각각 투자한 금액에 따라 일러스트레이션 책과 엽서 등이 지급된다. 모금을 통해 달성된 수익은 모두 팝픽 관련 소송 비용으로 충당되며, 초과 금액이 달성될 경우 미술도구가 없어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오전 11시에 시작된 모금 운동은 오후 4시 30분 참여 인원 400명을 돌파했으며, 모금액은 19,777,000원이 쌓였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한 달간 진행되는 사안으로, 마감일에는 모금액이 훨씬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5월 시작된 팝픽북스 사건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채 진행 중이다. 팝픽에서 출간한 일러스트레이션전문지인 팝픽북스의 출간물 저작권을 두고 팝픽북스와 일러스트 작가들이 팽팽하게 대립하고 있어, 법정 공방으로까지 이어진 상황이다. 사건은 형사 고발장이 접수돼, 기소 검토 중에 있다.


▲ 팝픽 사건 지원 프로젝트 'Picture your Future'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