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거대한 트랙볼로 즐긴다 ‘괴혼’ 컨트롤러 화제

/ 4

▲ 영국의 한 게이머가 만든 '괴혼' 볼 컨트롤러 팬메이드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한 게이머가 반다이남코게임즈의 접착 액션게임 ‘괴혼’에 특화된 볼 컨트롤러를 선보여 화제다.

 

영국 런던에 거주 중인 크리스 맥클니스(Chris Mclnnis)는 지인들과 함께 PS2 컨트롤러와 디지털 퍼텐셔 미터, 그리고 광학 마우스 2개를 토대로 입력 장치를 만들고 공 모양의 외형을 씌어 괴혼 전용 볼 컨트롤러를 완성했다. 원리를 말하자면 트랙볼 마우스와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크리스는 지인들과 만든 이 작품을 한 지역 축제에 출품, 많은 이들이 볼 컨트롤러로 ’괴혼’을 즐겼다고 알려졌다. 이후 이를 기념한 팬메이드 볼 컨트롤러 영상이 유튜브에 게재되면서 전 세계 많은 곳에서 회자되고 있다.

 

영상을 본 팬들은 게임 속 캐릭터와 같게 굴리면서 즐길 수 있는 체감을 제공하고 아이들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간편함까지, 창의력과 아이디어의 산물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많다.

 

‘괴혼’은 작은 덩어리를 굴리면서 주변 지형지물을 붙여나가, 끝내 하나의 행성으로 재탄생 되는 독특한 방식의 게임이다. 국내에도 한글화로 정식 발매돼 많은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 '괴혼' 볼 컨트롤러 팬메이드 영상 캡쳐 이미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게임즈
게임소개
'괴혼: 굴려라 왕자님'은 PS2의 아날로그 컨트롤러의 좌우 스틱만을 이용하여 '덩어리(별)'를 굴려 모든 것을 접착시키고, 이를 이용하여 우주를 만들어 가는 이색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왕자가 되어 술에 취...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