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학생 UCC 공모전을 진행하는 '클럽엠스타'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엠스타'가 제 2회 대학생 UCC 공모전을 오늘부터 3주간 진행한다.
온라인 댄스게임 최초로 언리얼3로 제작한 '클럽 엠스타'는 실사에 가까운 뛰어난 그래픽과 최신 음원, 홈가드닝 등 다양한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등록금 및 자기개발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전공과 관계 없이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및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꿈과 청춘을 클럽엠스타로 표현하라’는 주제에 맞게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활용해 영상, 의상디자인, 음악 등의 UCC를 제작한 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늘부터 이달 27일까지며 수상자 발표는 10월 9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출품된 작품은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넷마블 내부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1명, 은상1명, 장려상 1명 등 수상작이 선정된다. 대상에게는 장학금 200만원과 장학증서, 우수상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장학증서가 주어지며, 은상과 장려상에게는 각각 70만원과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제작한 작품을 게임 내에 아이템 등으로 구현하고 넷마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넷마블 임형준 본부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젊고 패기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상상력을 적극 활용하고 자기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게 됐다”며 “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발한 크리에이티브를 마음껏 뽐내는 상상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클럽 엠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부드러운 산적형. 나사빠진 낭만주의자.
'오빠'와 '모험'이라는 위대한 단어를 사랑함.blue@gamemeca.com
- 무패우승, 대한민국 롤 대표팀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 암울한 분위기 물씬, 오버워치 리그 정말 폐지 수순 밟나?
- 배그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 아시안게임 은메달 획득
- 정말 ‘와우 2’ 발표되나? 블리자드 CEO 빅 뉴스 재차 예고
- 공대 전원 무효 처리, 로아 ‘카멘’ 대리 클리어 제재한다
- 라이엇, 뉴진스 목소리 담긴 롤드컵 주제곡 ‘갓즈’ 공개
- 스퀘어에닉스, 스플래툰풍 신작 ‘폼스타즈’ 공개 테스트
- 시리즈 25주년 기념, 1/5 스케일 DDR 클래식 미니 출시 예고
- 피파에서 이름 바꾼 FC 24, 버그 만발로 스팀 평가 ‘복합적’
- 중소 게임사와 개인 개발자, 게임 등급분류 수수료 50%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