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모바일게임 남미 진출 돕는다 '넥스문' 엘살바도르 지사 설립

/ 1

넥스문(NEXMOON)이 세계 게임시장의 블루오션 중 하나인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글로벌 마케팅 전문 업체 넥스문은 중남미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23일 엘살바도르에 지사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오늘 밝혔다. 엘살바도르 지사는 기존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 번째 지사가 됐다.


이번 엘살바도르 지사 설립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중남미 게임산업 시장의 매력과 더불어 근래 스마트폰 보급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고 모바일 게임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어 이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설립됐다.


특히 엘살바도르는 멕시코와 아르헨티나, 페루 등 스페인어 국가를 공략하기 위한 전초기지로 보다 수월한 현지화 마케팅 및 기존 브라질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 강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이 최근 중남미 시장에 진출했고 국내 스마트폰 게임 업체들도 잇달아 중남미 시장을 신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어 이번 엘살바도르 지사는 국내 업체들의 중남미 진출을 돕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두현 넥스문 대표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급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엘살바도르 지사를 설립하게 됐다"며 "중남미 시장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게임 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넥스문은 엘살바도르 지사 설립 외에도 유럽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지사 설립을 계획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1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