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 5골로 챔피언스리그 득점 1위에 올라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한국 시각으로 10월 24일(목) 오전 3시 45분,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와 유벤투스 FC(이하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이하 챔스) B조 3라운드 경기가 레알의 홈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챔스에서 레알의 기세가 무섭다. 갈라타사라이와의 조별리그 1라운드에서 6-1, 2라운드 코펜하겐전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B조 1위에 안착한 것. 에이스 호날두는 지난 2경기에 모두 출전, 2라운드 헤트트릭을 포함해 5골을 몰아쳐 득점왕 부문에서 일찌감치 선두자리를 차지했다. 호날두 외에도 이스코, 벤제마, 디 마리아가 골고루 득점을 기록하며 레알의 상승세에 일조했다.
반면, 유벤투스의 분위기는 좋지 못하다. 챔스에서 아직 1승도 거두지 못했으며, 골득실도 간신히 마이너스를 면한 상태다. 특히, B조 최약체로 꼽히는 코펜하겐과의 원정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 남은 예선 일정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 이런 상황에서 레알과의 부담스러운 2연전이 시작되며, 지옥의 원정으로 소문난 갈라타사라이와의 경기가 남아있다.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한 유벤투스는 이번 레알과의 2연전 결과에 따라 조별리그 탈락이라는 수모를 겪을지도 모른다.
두 팀의 상대전적은 7승 7패로 호각세를 이루고 있지만, 최근 3경기에서는 유벤투스가 3연승으로 앞서있다. 유벤투스는 지난 07-08 챔스 조별리그에서 레알에게 2-1, 2-0 완승을 거두며 16강에 진출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레알의 복수전이자 동률의 균형을 이루고 있는 두 팀의 자존심 싸움이다. 최근 챔스에서의 기세를 보면 레알의 승리가 예상되지만, 유벤투스에는 'MVP라인(마르키시오-비달-피를로)'과 '사자왕' 페르난도 요렌테가 존재해 승부의 향방을 쉽게 점칠 수 없다. 특히, 요렌테는 빌바오 시절 레알을 상대로 5골을 넣은 경험이 있어 이번 경기의 변수로 지목되고 있다.
한편,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가레스 베일은 유벤투스전을 통해 복귀전을 치를 전망이다. 아직 몸상태가 완벽하지 않아 선발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선수들의 체력이 떨어져 있는 후반 교체 카드로 출장할 가능성이 있다.
<경기 정보>
일시(한국 시각): 2013년 10월 24일(목) 3시 45분
레알의 에이스,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분석

▲ 호날두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피파온라인3의 호날두는 높은 평균 능력치, 다양한 특수 능력을 겸비한 최고의 선수다. 공격수에게 필요한 골 결정력, 슈팅, 몸싸움, 속력과 가속력, 볼 컨트롤 등 모든 능력을 갖추었고 5성 개인기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호날두는 측면과 중앙, 최전방을 누비며 최고의 활약할 수 있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riceboy@gamem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더 넓고 깊게 보고, 분석한 결과를 게이머분들에게 전해 드리겠습니다.riceboy@gamemeca.com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8년간의 베타 끝, 타르코프 11월 15일 정식 출시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달라진 게임성, 직접 해봤습니다
- 포켓몬 레전드 Z-A, 실시간 전투의 효과는 굉장했다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별도 족보 포함, 별의 커비 ‘화투’ 출시된다
- 기다림 끝!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9월 4일 출시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