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와우 세번째 확장팩은 `혼돈의 소용돌이(Maelstrom)`?!

/ 1

[와우(WOW)> 메카리포트> 기획특집]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발견된 단서

 

지난 6월 28일, 해외의 3.2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에서 흥미로운 서버명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마엘스트롬(Maelstrom)`이죠.

 

해외 3.2 공개 테스트서버 클라이언트에서 발견된 `마엘스트롬 3 테스트(Maelstrom 3 Test)` 서버

 

이 스크린샷은 많은 추축을 불러왔습니다. 차기 확장팩은 아즈샤라 여왕이 기거하고 있다고 알려진 마엘스트롬이 될 것이다, 라는 이야기였죠.

 

 

블리자드의 `CATACLYSM` 상표 등록

 

그리고 지난 6월 30일에 블리자드가 북미 상표 등록 법인인 `TARR(Trademark Applications and Registrations Retrieval: 상표 이용권 등록 및 정정을 담당하는 기관)`에 "Cataclysm"이라는 단어 등록을 요청했고 승인받았다고 합니다.

 

TARR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블리자드의 "CATACLYSM" 상표 등록 신청

 

 

"CATACLYSM"은 무엇일까요? 워크래프트의 역사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동부왕국과 칼림도어, 노스렌드가 본래 한개의 땅덩어리였고 `사건`에 의해 지금의 형태로 분리되었다는 점을 알고 계실겁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는 해당 내용에서 "CATACLYSM"의 정체를 알 수 있습니다.

 

※세계의 분리(Great Sundering)

 

(전략)...말퓨리온과 아즈샤라의 결투로 귀족이 애써 만든 마법은 혼돈에 빠지게 되었다. 그러자 영원의 샘 심연에 있던 불안정한 소용돌이가 폭발했고 이 사건으로 이 세계를 영원히 갈라놓을 대변동의 화약고에 불이 붙었다. 이 거대한 폭발은 사원을 뿌리째 뒤흔들며 고통받은 땅에 엄청난 지진을 일으켰다. 폐허가 된 수도에서 불타는 군단과 나이트 엘프 동맹군과의 처절한 전투가 벌어지는 동안 굽이치던 영원의 샘은 무너져 붕괴하고 말았다.

 

이 연쇄 폭발이 가져온 엄청난 재앙으로 땅은 갈라지고 하늘이 보이지 않게 되었다.

 

영원의 샘 내부가 붕괴한 여파로 엄청난 지진이 일어나면서 바닷물이 밀려들어 갈라진 틈을 채우기 시작했다. 80%에 달하는 칼림도어의 땅덩어리는 폭발로 갈라졌고 그나마 남은 몇 개의 대륙은 거친 바다로 둘러싸이게 되었다. 한때 영원의 샘이 서 있던 이 새로운 바다의 중심에는 분노로 가득 찬 거친 폭풍과 혼돈의 힘이 깃들어 있었다. 혼돈의 소용돌이로 알려진 이 끔찍한 상처가 남아 있는 한 사나운 소용돌이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 상처는 영원히 남아 끔찍했던 대참사와 이제는 영원히 사라져버린 이상의 시대를 끊임없이 상기시켜줄 것이다.

 

나가는 혼돈의 소용돌이(Maelstrom) 밑바닥에서 나즈자타라는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고 힘을 다시 모았다. 그로부터 일만 년이 지나 나가는 물 위의 세계에 자신들의 존재를 드러내게 된다...(후략)

 

세계의 분리는 영문으로 흔히 `Great Sundering`라고 명시되며 워크래프트 룰북에서는 `Sundering`이나 `Cataclysm`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즉, `Cataclysm`은 세계가 분리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대홍수를 의미하는 것이라 볼 수 있죠.

 

`세계의 분리(Sundering)`를 묘사한 팬아트

 

 

도매인 수령 준비중?

 

-내용이 정정되었습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Cataclysm`이 차기 확장팩 상표라는 점을 확실시해주는 증거가 하나 더있습니다. 지난 6월 26일에 등록되어 있던 `wowcataclysm.com`의 기간이 만기되었습니다. 본래 도매인은 호주쪽의 누군가가 보유하고 있었으나 26일에 만기되었던 것이죠. 이 날짜는 블리자드가 `TARR`에 상표 등록을 요청한 날짜이기도 합니다. 현재 `wowcataclysm.com` 도매인 소유권은 `GoDaddy.com`에 있는데 블리자드의 도매인을 쥐고있었기도 한 곳입니다. 이런 정황으로 살펴보았을 때 `wowcataclysm.com`소유권이 블리자드에 넘어갈 것이라 예상할 수도 있겠네요.

 

해당 URL을 입력해 보면 `2009년 6월 26일에 만기된 도매인입니다`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블리즈컨 2009에서 그 답이 나올 것인가

 

물론 블리자드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직 없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날짜에 신청된 상표권과 도매인 등록,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의 단서를 통한 추리는 차기 확장팩이 아즈샤라 여왕이 머물고 있다는 혼란의 소용돌이(Maelstrom)일 가능성을 충분히 말해주는 것 아닐까요? 아즈샤라 여왕이 `대홍수(Cataclysm)`를 통해 아제로스를 삼키려한다는 이야기라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을 듯 합니다.

 

모든 것은 올해 8월에 있을 `블리즈컨 2009`에서 밝혀지지 않을까요? 올해 블리즈컨을 기다려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생긴 듯 하네요.

 

현재 아제로스 지도에서도 볼 수 있는 `혼돈의 소용돌이` 지역

 

 글: 게임메카 듀벳 (rnofjw83@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04년 11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토대로 개발된 온라인게임이다. '워크래프트 3: 프로즌 쓰론'의 4년이 지난 후를 배경으로 삼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플레이어는 얼라이언스와 호드, 두 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