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 유저와 개발자의 즐거운 파티

/ 1

▲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 현장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 엠큐브에서 8일(일),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가 열렸다. 해당 행사는 참가를 신청한 ‘카트라이더’ 유저 중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업데이트 정보 및 개발자와의 대화, 유저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들로 꾸려졌다.

‘카트라이더 2014 모터쇼’는 사뭇 즐거운 파티처럼 흘러갔다. 그리고 발표 단상의 높이를 낮춰 유저 전용 좌석과 눈높이를 맞추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개발자와 항시 대화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친밀감을 더했다. 여기에 ‘카트라이더’ 유저들의 의견을 위시한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까지 최초 공개됐다.

행사는 ‘카트라이더’ 김진수 개발팀장의 업데이트 정보 소개로 포문을 열었다. 그는 “2014년을 앞두고 게임의 본질에 대해 돌아본 후,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카트라이더' 김진수 개발팀장

‘카트라이더’에는 오는 12일(목)을 기점으로 많은 변화가 도입될 예정이다. 먼저 ‘카트라이더’에 접속하면 캐릭터와 자동차를 설정할 수 있는 차고가 등장하며, 다소 복잡했던 채널 분류 역시 크게 변화된다. 예전에는 아홉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게임 분류를 따로 선정해야 해 다소 복잡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모드를 먼저 선택하고 채널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템전 모드가 ▲‘강화’와 ‘순방(아이템 강화를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나뉘어져 임의대로 골라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외에 기간이 지나면 사라지던 ▲플랜츠 파츠의 제한 시간이 없어지며, ▲루찌 소지 제한이 9,999,999까지 늘어나고 잠시 중단됐던 ▲리그 모드가 부활된다. 이 외에 레이싱 속도가 조정되고 새로운 인게임 화폐 ‘코인’이 도입된다.


▲ 새롭게 추가되는 '배경 차고'


▲ 채널 시스템도 개편된다


▲ 신 모드 '추격전'과 '탈주전'


▲ 개편의 핵이 될 새로운 화폐 '코인'

특히 ‘코인’은 이전에 제공됐던 ‘루찌’처럼 게임을 진행하면 얻을 수 있으며, 캐쉬로만 판매됐던 아이템 구입이 가능하다. 더불어 충전도 할 수 있고 특정 보상으로 교환되는 등 캐쉬와 루찌의 결합 형태로 사용된다.

새로운 테마도 추가된다. ‘이방인’이라는 제목으로 추가되는 해당 테마는, ‘로디’와 ‘알베르’라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동화 같은 분위기의 트랙이 등장한다. ‘이방인’ 테마는 오는 26일 ‘카트라이더’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이방인' 테마 컨셉아트

업데이트 발표 후에는 ‘카트라이더’ 개발진들과 유저 간의 대화 코너인 ‘응답하라 개발팀’이 진행됐다. 해당 순서에서는 유저 입장 시 받았던 문항 외에 바로 질문을 받기도 해, 많은 유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한 유저는 ‘종이모형을 만들 수 있게 원화도 사이트에 올려주면 좋겠다’고 질문을 던져 ‘카트라이더’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에도 지대한 관심이 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 유저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대답한
(좌측부터) 운영팀 신초롱, 김진수 개발팀장, 조재윤 기획파트장


▲ 짧은 포토타임에 등장한 '카트라이더' 모델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카트라이더 2004년 6월 1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는 다양한 코스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게임이다.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 '카트라이더'는 사막, 마을, 숲 속, 빙하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3차원 트랙... 자세히
허새롬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