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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3 확장팩 신규 직업 성전사는 '판금 입은 마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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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0일(목)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르네상스 호텔에서 블리자드의 대표작 '디아블로 3'와 와우의 확장팩을 소개하는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본 행사를 위해 '디아블로 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개발자 '조쉬 모스케이라'와 '데이브 아담스'가 내한했다. 두 개발자는 시차 때문인지 피곤한 모습이었으나 1개월 앞으로 다가온 확장팩 출시에 기대와 흥분을 나타내며 모든 질문에 밝은 표정으로 응답했다. 그들에게 개발 과정에 얽힌 비화와 핵심 콘텐츠에 대해 들어보자.
 
▲ 영혼을 거두는 자의 게임 디렉터 '조쉬 모스케이라'(왼쪽)와
수석 레벨 디자이너 '데이브 아담스'(오른쪽)
 
출시를 1개월 앞둔 '영혼을 거두는 자'의 주요 콘텐츠는 대부분 완성 단계라고 한다. 때문에 개발진들은 유저의 입장에서 플레이하며 미세한 밸런스 조절을 비롯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며, '디아블로 3' 오리지널의 마지막을 알리는 2.0.1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 패치는 성전사와 5막 등의 주요 콘텐츠를 제외하고 직업 및 아이템 밸런스 등의 요소만을 미리 적용하는 확장팩 사전 업데이트다.

이번 인터뷰에서 두 개발자는 '디아블로 3' 오리지널의 장비 옵션 시스템을 실패한 요소로 꼽았다. 장비 옵션이 완전히 무작위로 결정됨에 따라 유저가 필요로 하는 장비를 획득할 확률이 낮았다. 일부 유저들은 파밍 과정을 '파지 줍기'라고 표현할 정도였다. 이를 공감한 개발진은 '영혼을 거두는 자'에 '스마트 드롭' 시스템을 도입하여 캐릭터가 필요로 하는 옵션의 장비를 획득할 확률을 높였다.
 
'영혼을 거두는 자'에서 새로 추가되는 직업 성전사에 대한 개발진들의 의도 또한 들을 수 있었다. 이 직업은 적절한 방어력과 원거리 공격력을 두루 갖춘 직업으로 테스트 기간 동안 인기가 많았다. 일부 유저는 지나치게 강하다는 이유로 밸런스 붕괴를 우려할 정도였다. 이에 대한 의견을 묻자 개발진은 문제가 없다고 답했다. 오히려 처음부터 탱커와 원거리 딜러의 색을 동시에 지닌 직업을 의도했고 목표를 이루었다며 만족을 표했다.

이번 확장팩에는 스토리 라인과 관계없이 필드를 마음껏 누비며 사냥과 아이템 파밍에 집중하는 '모험 모드'가 추가된다. 개발진들은 빠른 파밍을 원하는 유저에게 모험 모드를 추천했다. 또한, 전설 장비 제작 도면과 새로운 장비 옵션의 추가로 아이템 파밍 과정을 흥미롭게 개선했다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개발진들은 확장팩 사전 업데이트 2.0.1 패치의 적용 일정을 묻는 질문에 '곧'이라는 한 단어로 답했다. 또한, 스토리의 중심인물이자 디아블로가 되어 사망한 '레아'의 부활 가능성에 대해 '캐릭터의 부활과 사망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라는 의미심장한 답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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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PC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 영혼을 거두는 자'는 '디아블로 3'의 첫 번째 확장팩이다. 신규 직업 '크루세이더'와 새로운 스토리 '액트 5'가 추가되었으며 죽음의 천사 '말티엘'이 적으로 등장한다. 또한 최고 레벨이 70으...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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