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뉴스

6mm 슬림 프레임 게이밍 모니터 ‘에이조 FORIS FS2434’


[미디어잇 노동균 기자] 에이조(EIZO)가 6mm 울트라 슬림 프레임의 23.8형 게이밍 모니터 ‘FORIS FS2434’ 출시 계획을 밝혔다.

 

FORIS FS2434는 2mm 두께의 베젤과 4mm의 LCD 패널 모서리가 모니터 양측면과 상단 프레임에 적용돼 여러 대의 모니터 구성 시 경계선이 거의 없는 듯한 뷰를 제공해 더욱 실감나는 경험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광시야각 IPS 패널을 기반으로 각도에 따른 명암비 차이를 최소화했고, 0.05프레임의 낮은 인풋렉으로 신호가 모니터에 입력돼 화면에 나타나는 시간이 지연되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게임에 특화된 에이조만의 3가지 자체 스마트 기술이 탑재된 점도 눈에 띈다. 우선 게임 프리셋 모드에서 사용하는 ‘스마트 인사이트 2’ 기능은 이미지의 어두운 영역을 구분해 밝기를 향상시킴으로써 그림자 속의 적이 눈에 잘 띄게 해주며, 채도를 향상시켜 캐릭터와 배경의 명암을 더욱 뚜렷하게 표시한다.

 

또한 ‘스마트 레졸루션’ 기능은 필요한 영역에서 노이즈와 블러 현상을 가진 이미지를 분석해 노이즈를 최소화하고 블러를 수정한다. 아울러 ‘스마트 디텍션’ 기능은 비디오 및 게임이 재생되는 영역을 구분해 스마트 인사이트 2 또는 스마트 레졸루션 기능을 적용한다.

 

시력 보호 기능도 탑재했다. 게임을 장시간 플레이해도 눈이 편안하도록 LED 백라이트를 DC와 고주파 PWM의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제어해 모든 밝기 레벨에서 깜빡임이 없는 ‘플리커 프리’ 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본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통해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게이밍 프리셋을 내려받거나 사용자가 많은 컬러 모드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가 핫키를 지정해 모니터 전원을 켜고 끄거나 컬러 모드 및 종횡비 조정도 가능하다.

 

인터페이스는 2개의 HDMI와 1개의 DVI-D 포트를 제공하며, 1개의 업스트림과 2개의 다운스트림을 가진 USB 3.0 허브를 사용해 스토리지 또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에이조 FORIS FS2434 게이밍 모니터의 소비자가격은 부가세 별도로 51만원으로 책정됐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