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배경이 똑같네, '그랜드체이스' 우노 일러스트 트레이싱 논란


▲ 논란이 된 우노 일러스트(좌)와  블랙★록슈터 이미지(우)


KOG가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캐릭터 우노의 일러스트가 트레이싱 논란이 휘말렸다.

 

KOG는 지난 5일 공식 블로그에 신규 캐릭터 우노의 소개와 함께 다수의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하지만 기재된 것 중 하나가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 후케가 제작한 오리지널 캐릭터 블랙★록슈터의 일러스트를 따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일러스트의 배경이다. 타일 모형의 배경과 그 앞에 있는 사물의 모습, 구도까지 마치 그대로 그린 것처럼 유사하다.

 

그랙드체이스를 서비스하는 넷마블 측에 따르면 해당 일러스트는 내부에서 광고 이미지를 선별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발생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로 인해 기재되지 말아야 하는 일러스트가 업로드 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논란이 된 일러스트는 현재 공식 블로그에서 삭제된 상태다.

 

넷마블 관계자는 실수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에게 혼란과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한다관련해서 바로 조치했으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KOG
게임소개
'그랜드체이스'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개인 또는 팀을 이루어 대전을 벌일 수 있는 3D 대전 액션 게임이다. 화려한 마법과 액션,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는 간단한 키 조작, 3D 카툰 랜더링을 통한...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