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블리자드 전격발표, 스타2/디아블로3 준비중

/ 1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 차기작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을 했다.

폴 샘즈(Paul Sams) 블리자드 부사장(COO)은 독일에서 진행 중인 게임컨벤션쇼(GC 2006)에서 이와 같은 사실을 언급했다.

폴 샘즈는 24일 해외 게임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타크래프트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타이틀”이라고 말한 뒤 “우리가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의 프랜차이즈를 이어간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를 믿어도 좋다. 스타크래프트2를 발표할 때 난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일 것 ”이라고 말하며 이 발언을 확인했다.

폴 샘즈는 그러나 이 두 타이틀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시기 및 상황은 밝히지 않았다. 다만  “주요 타이틀(major product)에 대한 대대적인 발표가 2007년에 있을 것”이라고 말해 내년에 관련 발표를 할 것이라는 암시를 주었다. 또 현재 블리자드가 최소한 3개의 타이틀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폴 샘즈 부사장의 발언과 그동안 블리자드의 행보로 미루어 봤을 때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의 차기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그간의 루머는 사실에 가까운 것으로 판단된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대표는 지난 방한 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이후 차기작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고, 곧이어 블리자드는 RTS(실시간 전략)게임의 레벨 디자이너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낸 바 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블리자드, RTS 레벨디자이너 모집, 혹시?

블리자드, 차기작 `스타2` 가능성 시사

블리자드, 이번엔 디아블로 3 개발진 모집?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