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R2, 업계 최초 보안카드 시스템 도입

/ 3

NHN게임스가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R2`에서 회원들의 정보 보호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안카드 시스템 ‘R2 SC(R2 Security Code)’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R2의 게이머들은 별도로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50개의 코드번호가 적힌 온라인 보안카드를 발급받은 후, 게임 로그인 시 불규칙적으로 주어지는 요청코드를 코드창에 입력하고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특히 ‘R2 SC’는 은행에서 사용하고 있는 보안카드 방식과 유사해 게이머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메일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기 때문에 분실 및 노출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회사측은 향후 휴대폰으로 전송 받은 일회용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보안 시스템인 OTP(One Time Password)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보안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회사 측은 사이트를 통해 보안패치, 전용백신 및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등 PC 보안 및 바이러스 차단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라고 전했다. 또 중국 등 해외로부터의 공격 및 우회 공격 차단을 위한 보안 모니터링과 IP 등 침입 경로에 대한 정보 분석을 강화하는 등 회원들의 정보 보안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HN게임스 김병관 대표는 “이 외에도 현재 안철수연구소, 잉카인터넷 등 5개 보안 전문 업체들과의 긴밀한 제휴를 통해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에 신속히 대응하는 등 사전 보안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한 게임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R2'는 가상지역 '콜포드' 섬을 놓고 여러 세력이 패권을 다투는 이야기를 그린 3D MMORPG다. 'R2'는 성을 중심으로 존재하는 작은 지역 '스팟'과 스팟 점령에 따른 특수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