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넥슨, 마비노기 외전 `프로젝트 영웅전` 공개

/ 1

넥슨은 2일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프로젝트 영웅전(가칭)`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영웅전은 에린세계의 고대 영웅들이 등장하는 다소 성인취향의 과격한 던전 액션물로, 여러모로 참신한 도전으로 장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 `마비노기`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외전(外傳)격 게임이다.

넥슨은 이 게임을 위해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인 밸브 소프트웨어와 계약을 맺고 명작 FPS로 손꼽히는 하프라이프2의 엔진인 `소스(Source) 엔진`을 도입했다.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본부장은 "영웅전의 독특한 기획에 부합하는 물리엔진으로 소스엔진을 선택했다며 "소스엔진의 사실적인 하이엔드 비주얼 표현력 역시 영웅전을 돋보이게 할 것"라고 말했다.

`영웅전`의 큰 특징은 `핸드액션`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손이나 도구를 이용해 몬스터 또는 주변 환경물을 붙잡고 상호작용하는 기능을 말한다. 이 기능으로 플레이어는 몬스터의 사지를 잡아 당기거나, 붙잡고 협공을 가하는 등 다른 게임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액션이 가능해진다.

이 게임의 또 다른 특징은 풍성한 인터랙티브 물리환경이다. 배경으로 등장하는 던전 대부분이 물리엔진에 의해 세세히 파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부서진 파편을 주워서 다시 핸드액션의 대상으로 삼는 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격렬한 전투 중 갑옷이 부분적으로 부서져 나가는 `갑옷파괴` 시스템, 개성 있는 캐릭터들과 무기, 스킬 등 흥미로운 요소를 담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마비노기 영웅전'은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MORPG다. 베고, 찌르고, 차는 액션 외에 기둥, 항아리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하거나 갈고리 사슬과 창 등 다양한 보조 무...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