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검은사막, 무역과 생산을 위한 필수 요소 '거점' 공략

/ 4



▲ 무역과 생산을 위해 '거점'을 확보하자


검은사막에는 단순한 사냥 외에도 물품 운송을 통해 이익을 얻는 무역이나 필요한 장비를 직접 제작하는 생산 등 풍성한 생활형 콘텐츠가 존재한다. 그러나 아무런 준비 없이 곧바로 이러한 콘텐츠를 즐길 수는 없다. 무역과 생산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거점'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거점'이란 마을이나 관문, 혹은 사거리에 위치한 교통의 요지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시작 지점 외에는 아무런 '거점'이 없지만, 점차 새로운 장소를 방문하고 그곳의 '거점'을 확보하면서 활동 영역을 넓혀가는 것이다. 확보한 '거점'에서는 집을 얻어 창고로 쓰거나 생산을 할 수 있다. 또한, '거점'간의 연결이 이루어져야 비로소 무역을 다니는 것이 가능하다.


단, 모든 '거점'이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다. 대도시에 있는 '거점'은 '하우징'을 통한 다양한 활동 가능하지만 길목에 위치한 '거점'은 보통 무역로를 연결해주는 역할이다. '거점'에 종류와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검은사막의 '거점' 종류와 기능

 

이렇게 직접 방문을 통해 확보해야 하는 '거점'을 다른 말로 '탐험 거점'이라 부른다. 이 밖에 '탐험 거점'이 활성화되면 주변 농장, 광산, 벌목지, 발굴지에 투자할 수 있는데 이것이 '생산 거점'이다. '생산 거점'에는 일꾼을 보내 각종 자원을 생산할 수 있으며 생산품은 자동으로 창고로 보내진다. 


단순히 해당 위치에 방문하는 것만으로 '거점'이 활성화되는 것은 아니다. 각 '거점'에는 '거점 관리인'이라는 NPC가 있는데, 이를 통해 자신의 '공헌도'를 투자할 수 있다. 투자가 성사되기 위해서는 근처에 활성화된 '거점'이 있어야 하며, 새로 확보하고자 하는 '거점'에 대한 '지역 지식' 또한 갖춰야 한다. 단, 규모가 큰 도시는 예외적으로 발견하는 즉시 이용할 수 있다.



▲ 월드맵에서 활성화되지 않은 '거점'을 파악하자


'지역 지식'은 해당 '거점 관리인'에게 직접 전수받거나 지역에 도달하는 것만으로 습득되기도 한다. 간혹 '지역 지식' 습득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도 있으며, 추가로 관리인과의 친밀도를 요구할 수도 있다. 월드맵에서 '거점'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면 해당 '거점'에서 연결 가능한 신규 '거점'을 모두 표시해주므로 이를 통해 다음 목적지를 설정하도록 하자.


만약 '거점'에 투자한 '공헌도'를 무르고 싶다면 해당 지역에 가지 않아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우선 월드맵을 연 뒤 투자 철회를 원하는 '거점'을 찾아 '공헌도'를 회수하면 된다. 단, 검은사막의 '거점'은 반드시 서로 연결돼야 하므로 각 '거점'을 연결해주는 중간 지점은 투자 철회가 불가능하다.



▲ '거점'은 반드시 서로 연결돼야 하므로 중간 지점은 투자를 철회할 수 없다


여기서 잠깐! 

검은사막 게임메카는 유저분들의 편의를 위해 '노드 및 사냥터 지도(바로가기)'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각 지역 특산품의 원가와 무게, 무역에 최적화된 최단 노드와 함께 레벨 별 사냥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역과 전투를 시작하기 전 '노드 및 사냥터 지도'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사냥터와 노드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지도는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년 7월 1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