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드래곤플라이, 한국e스포츠협회와 MOU 체결

/ 1

드래곤플라이는 한국e스포츠협회와 지난 10월 1일 ‘스페셜포스’ 를 프로 e스포츠로 정착시키고, 글로벌 e스포츠로서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내용으로 MOU(양해각서) 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게임에서 가장 많은 수의 프로선수를 갖고 있는 국내 최고의 FPS 게임 ‘스페셜포스’ 가 프로 e스포츠로서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나아가 글로벌 e스포츠로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우선,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프로게이머 등용문 ‘커리지매치’ 를 활성화하여 다음달인 11월부터 두 달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준프로, 프로게이머로 배출된 선수들과 향후 배출될 선수들의 성공적인 프로게이머 활동을 위한 프로팀 결성을 가속화하고 이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현재 미국,일본,중국,대만,태국 등 전세계 5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페셜포스가 글로벌 e스포츠로 발돋움하기 위해 한국e스포츠협회 공인 글로벌 대회를 개최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남대현 퍼블리싱 부장은 “ 이번에 한국e스포츠협회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고 ‘스페셜포스’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스페셜포스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게이머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훈호 이사는 “ 한국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국산게임들이 더욱 활성화 되어야 한다.” 며 “ 이번 제휴관계를 통해 스페셜포스 프로선수의 관리와 육성을 위해 커리지매치 종목을 확대해나가고, 글로벌 리그의 정착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정식 등록된 `스페셜포스` 준프로, 프로게이머 선수는 모두 183명이며, 이중 프로게이머는 59명으로 국내 게임 중 가장 많은 숫자다. `스페셜포스`는 현재 방송 대회인 온게임넷과 MBC게임 리그를 비롯해 건빵PC방대회와 전국아마체전등 국내게임 중 가장 많은 프로, 아마추어 리그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한국e스포츠협회 함께 진행될 커리지매치를 통해 보다 향상된 실력을 갖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