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네오웨이브, 스페셜포스 결승전 북한 금강산에서

/ 1

남북 분단 58년 만에 역사상 최초로 e-sports 게임 축제가 북한 땅에서 개최 된다.

북한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스페셜포스 북한 금강산 Special Party”는 다가오는 21일부터 2박 3일간 e-sports역사상 최초로 북한땅에서 열리는 행사로써 ‘Special Match(MTG 스페셜 포스 정규리그)’ 결승전 , ‘태양의 맛 SUN컵 제4차 Clan Master League’ 결승전 등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로 선수 및 관계자 외에도 기자단 120여명, `스페셜포스` 유저 스페셜포스 유저 서포터즈 100명 등 총300여명이 참가하는 더욱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된다.

금강산 무대에서 결승전을 치루는 네오웨이브는 프로게이머와 준 프로게이머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네오웨이브는 광 인터넷 장비 업체로써 북한의 인터넷 보급과 발전에도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서 북한과의 교류도 기대해 본다.

이밖에도 누구나 쉽게 참가 가능한 온라인 게임대회전문 MTG만의 독특한 리그 방식으로 3,200여명이 참가한 ‘MTG 스페셜포스리그’의 시상금은 네오웨이브의 e-sports 후원 장려의 목적으로 상금 전액을 e-sports 장학금으로 지급하며, MTG 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게임들로 아마추어 정기리그전이 개최된다.

 드래곤 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가깝고도 먼 북한에서 스페셜포스 대회를 개최 할 수 있음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철저한 준비로 업계 최초 북한에서 개최하는 행사를 더욱 빛내고, 스페셜포스 유저에게는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선사 할 것이다.”며 “이번 행사가 스페셜포스를 매개체로 한 민족 동포인 북한과 하나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