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스페셜포스, 일본 ‘웹머니 어워드 2008’ 베스트게임상 수상

/ 1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온라인 FPS게임 ‘스페셜포스’가 일본의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웹머니 어워드(WebMoney Award) 2008’ 시상식에서 일본내 가장 인기 있는 게임에 수여되는 ‘베스트 게임상’과 장르별 베스트 게임에 주어지는 ‘베스트 슈팅게임’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일본 최대의 선불카드 업체인 웹머니(WebMoney) 사가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연 1회씩 개최하는 ‘웹머니 어워드(WebMoney Award)’는 게이머들이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투표 참여를 진행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웹머니 어워드 2008’은 일본에서 서비스되는 200여종의 PC/온라인게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11만5천 499명의 게이머가 참여했다.

이번에 ‘스페셜포스’가 수상한 ‘베스트게임상’은 게이머들 투표에 의해 선정된 상위 20개 게임타이틀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일본 내 인기 게임의 현황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간접지표라 할 수 있다. ‘스페셜포스’가 장르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부분별 시상에서 ‘베스트슈팅게임’으로 선정된 것은 일본 내 최고 인기 FPS게임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드래곤플라이 측은 “온라인FPS 게임시장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일본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게이머들의 사랑으로 ‘스페셜포스’가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일본 게이머들이 보여주신 폭발적인 애정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참신한 게임 콘텐츠를 만드는데 전력투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NHN재팬의 한게임(http://sf.hangame.co.jp)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스페셜포스’는 지난 2006년 11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는 해외 여러 특수부대간 벌어지는 가상전투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FPS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쉬운 조작법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음악을 내세웠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