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엠블랙의 히트곡 수록, `엠블랙 셰이크` 앱스토어 출시

/ 1

kinda109N_2012_03_22_01.JPG
▲엠블랙의 히트곡이 수록된 리듬게임 `엠블랙 셰이크`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 업체 둡(dooub)이 `엠블랙 셰이크(MBLAQ SHAKE)`를 전 세계 iTunes 앱스토어에 13개국 언어로 출시했다. 그 동안 `뮤지션 셰이크` 시리즈를 거듭하며 습득한 모든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출시한 둡의 야심작이다.

 `엠블랙 셰이크`는 최근 엠블랙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RUN을 비롯 전쟁이야, 낙서, 모나리자 등 총 9곡의 다양한 히트곡을 수록해 팬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분히 충족시켜주려 한 점이 돋보인다. 확장 앨범 BLAQ% Ver.가 성공한 데 이어 곧 발매될 스페셜 앨범을 기점으로 더욱 왕성한 활동을 선보일 엠블랙은 `엠블랙 셰이크` 를 통해 모바일 컨텐츠 사업을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엠블랙 셰이크`는 게임적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자랑한다. 기존의 리듬액션 게임 스타일인 TAP 모드를 비롯 DJ 턴테이블을 연상시키는 SHAKE 모드 역시 제공해 동일한 음악을 전혀 다른 플레이스타일로 체감할 수 있다. MAKE NOTE 모드에서는 유저가 직접 음악에 맞춰 노트패턴을 제작해 플레이 할 수 있어 유저의 능동적인 참여를 도모하는 한편, 컨텐츠 부족이라는 리듬액션 게임의 고질적인 취약점을 극복했다. 또 한 `뮤지션 셰이크` 시리즈만의 강점인 카드 시스템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카드를 수집해 자신만의 엠블랙 컬렉션을 만들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뮤지션 셰이크` 프로젝트의 처녀작 `슈퍼주니어 셰이크`가 전 세계 최대 웹 사이트 중 하나인 매셔블(Mashable)에서 `앵그리 버드`, `컷더 로프` 등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2011 베스트 모바일 게임 어워드를 수상한 뒤로도 `뮤지션 셰이크`의 성장은 여전히 진행형이다.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진화된 모습을 보여온 둡의 신작 `엠블랙 셰이크`, 또 다른 진화로 모바일 시장의 입지를 굳건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