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챔스 프리뷰] 신예의 패기로 무장한 삼성, '프레이'의 GE와 결전

/ 1

1월 14일(수) 오후 6시, SAMSUNG Galaxy(이하 삼성)과 GE Tigers(이하 GE)의 '2015 스베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스프링 시즌' 6라운드 경기가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2015년 정규시즌이 시작된 지도 일주일이 지났다. 신년을 기해 국내 리그의 왕좌를 차지하려는 팀들의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삼성과 GE의 이번 시즌 첫 대결이 펼쳐진다.

삼성은 지난 9일(금) 치러진 진에어와의 경기에서 아쉽게도 1승 사냥에 실패했다. 그러나 2세트에서의 그림같은 역전승은 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특히, 정글러 '이브'는 상대팀의 드래곤을 빼앗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다. 분명 아직 중견팀들에 비해 노련함이 부족하지만, 신예의 패기가 느껴진다는 평가다.

현재 삼성의 불안 요소는 미드라이너 '블리스'와 정글러 '이브'가 아직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두 선수 모두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지만, 당장은 전력 면에서 다소 아쉬울 수밖에 없다. 승부의 분수령이라 할 수 있는 미드 라인과 정글을 책임지는 이들의 각성 여부가 이번 경기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보인다.


▲ 2015 롤챔스 스프링 개막전을 치르는 삼성(좌)과 GE(우)

GE는 직전 경기에서 IM에게 압승하며 뛰어난 경기력을 과시했다. 특히, 바텀 듀오인 '프레이'와 '고릴라'가 경기력의 호조를 띄었다. 원거리 딜러 '프레이'는 1세트와 2세트에서 각각 코르키와 코그모를 선택해 도합 19킬을 올렸다.

객관적 전력 비교로는 바텀 라인에서는 GE의 '프레이', '고릴라' 듀오가 삼성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언제나 변수는 정글러에게 있다. 삼성의 바텀 라인을 책임지는 '퓨리'와 '레이스'가 방어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동안, '이브'의 성공적인 갱킹 한 번이면 충분히 전세가 뒤바뀔 수 있다. 

삼성은 아직 선수들의 기량이 만개하지 못한 상황에서 절호조에 이른 '프레이', '고릴라'를 위시한 GE라는 막강한 상대를 만났다. 프리시즌 성적에서도 GE가 조금 앞서는 데다 직전 경기에서도 GE가 IM을 깔끔히 잡아낸 반면, 삼성은 패배를 곱씹어야 했다. 다만, 아직 시즌 초반이니만큼 이것만으로 양 팀의 우열을 논하기는 어렵다. 과연 삼성이 진정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
경기력 기복을 보이는 삼성의 신예 선수들, 불리한 라인을 풀어줄 정글러의 활약이 핵심

<경기 정보>
일시: 2015년 1월 14일(수) 오후 6시
중계온게임넷, 네이버스포츠, 티빙, 아프리카TV

<선수 정보>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SAMSUNG
 탑
 삼성갤럭시 CuVee
 삼성갤럭시 CuVee
 미드
 삼성갤럭시 BliSS
 삼성갤럭시 BliSS
 정글
 삼성갤럭시 Eve
 삼성갤럭시 Eve
 원거리 딜러
 삼성갤럭시 Fury
 삼성갤럭시 Fury
 서폿
 삼성갤럭시 Wraith
 삼성갤럭시Wraith


 팀
 라인 선수 닉네임 소환사명 랭크 게임 전적 
 GE Tigers
 탑
 GE Smeb
 GE Smeb
 미드
 GE Kuro
 GE KurO
 정글
 GE Lee
 GE Lee
 원거리 딜러
 GE PraY
 GE PraY
 서폿
 GE GorillA
 GE GorillA


<8강 풀리그 1월 일정 및 대진>

한편,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롤챔스 스프링 시즌에 참가하는 프로게이머들의 랭크 게임을 관전할 수 있는 롤챔스 스프링 시즌 관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콘텐츠로 롤챔스 스프링 시즌을 진행하기 앞서 연습 게임을 진행하는 프로게이머들의 챔피언 선택과 템트리를 확인할 수 있다.



 롤챔스 분석  롤챔스 일정  롤챔스 프로게이머  롤챔스 공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