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비노기 영웅전 15세 이용가 등급 추가

/ 1

넥슨은 신작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영웅전’)’의 15세 이용가 버전 등급 확정을 통해, 차기 서비스에서는 기존의 청소년 이용 불가 버전과 15세 이용가 버전을 함께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웅전` 15세 이용가 버전은 지난 17일 게임물 등급 위원회를 통해 15세 이용가 등급을 판정 받았으며, 이에 따라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 Teen’이란 명칭으로, 15세 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웅전` 15세 이용가 버전의 경우 전투 묘사가 다소 순화되고, 몬스터의 시체가 공격에 움직이지 않는 등 영웅전 콘텐츠의 핵심적인 방향성을 유지하면서도 청소년 유저의 정서를 거스르지 않도록 수정을 가했다.

`영웅전`의 15세 이용가 버전과 청소년 이용불가 버전은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동일하며, 접속한 유저가 만 18세 미만일 경우 자동으로 15세 이용가 버전이 동작하게 된다.

`영웅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은석 디렉터는 “15세 이용가 버전이 완성돼 보다 많은 유저층에게 영웅전 플레이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현재 영웅전 개발진은 오픈을 위한 마지막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액션 리얼리티”의 정수를 표방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은 ‘소스 엔진’으로 만들어진 세계 최초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 최상의 액션성과 하이엔드급의 비주얼을 제공하며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체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액션플레이를 제공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마비노기 영웅전'은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MORPG다. 베고, 찌르고, 차는 액션 외에 기둥, 항아리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하거나 갈고리 사슬과 창 등 다양한 보조 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