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제오닉스, 슈미드디바 오픈 및 세력대전 실시

/ 1

091016_shu.jpg

TCG게임의 명가 제오닉스에서 새롭게 리뉴얼된 `슈미드디바`를 선보였다.

`슈미드디바`는 과거 일부 게이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던 ``판타지마스터즈택틱스``의 새로운 이름으로, 일본에서 어느정도 안정적인 성과를 보이며 다시 국내 게이머들에게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전 `판타지마스터즈택틱스` 시절부터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나 패키지 게임에 향수를 가진 일부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슈미드디바`는 일본에서 서비스되며 4명의 세력과 공주, 세력대전 등의 여러 참신한 컨텐츠를 추가하는 등 독특한 게임성을 더욱 성장시켜 좋은 성과를 보여준 바 있어 국내에서의 성과가 주목된다.

`슈미드디바`는 TCG와 보드게임을 접목시킨 게임으로 주사위를 굴려 말판위에 자신의 캐릭터를 이동시켜 유니트를 소환하면서 상대 지형의 유니트와 전투를 벌여 토지를 차지하는 일반적인 보드게임의 형태를 기본으로, 게임을 거듭하며 전투에 사용하는 카드를 수집하는 TCG적인 요소를 접목하였다.

또한 진입장벽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TCG게임의 장벽을 낮추기 위한 2:2 팀대전, 관전기능, 싱글플레이, 세력대전 등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준비해 두었으며, 특히 처음 게임을 접한 게이머를 위해 1게임마다 한 장의 카드를 무료로 지급하는 등 게이머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크리스티아나, 펠리시테, 에밀리아, 힐다라는 4명의 공주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는 게이머들의 흥미를 일으키고 있으며 이들 세력에 소속된 게이머들은 세력대전을 통해 세력간 경쟁을 할 수 있다. 각 세력의 공주들은 세력대전의 성과에 따라 게이머들에게 작위를 하사하고 급여를 주는 등 게이머의 활동에 따라 적극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관계자는 "이전 `판타지마스터즈택틱스`를 사랑해 주신 유저들은 물론이며, 다른 취향을 가진 유저들 역시 새롭게 추가된 공주와 등의 컨텐츠를 통해 쉽게 게임에 접근하여 만족감을 느끼고, 세력대전을 통해 유저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며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슈미드디바` 웹페이지(http://www.schmiddiva.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91016_shu1.jpg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TCG
제작사
제오닉스
게임소개
'슈미드디바'는 기존에 서비스되었던 '판타지 마스터즈 택틱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일반적인 보드 게임의 형태를 기본으로 게임을 거듭하며 전투에 사용하는 카드를 수집하는 TCG 요소를 접못했다. 크리스티아와 펠리시...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