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한국MS 레이싱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3` 출시

/ 1

091023_motor3.jpg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 전용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3(Forza Motorsport 3)’를 23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3’는 이국적인 레이싱 트랙에서 누구나 세계 최고의 차량을 몰며 스릴감을 맛볼 수 있다. 생생한 HD 고선명 그래픽과 최첨단 차량 성능 모델링을 비디오 게임으로 승화한 ‘포르자 모터스포츠 3’를 통해 게임속에서 구현되는 400여종 이상의 인기 차종을 선택하여 115개의 유명 레이싱 트랙에서 달릴 수 있다. 난이도 조절과 운전 지원 기능이 추가되어, 연령이나 능숙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후속작의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턴 10’ 개발사와 함께 아우디와 같은 차량 제조사의 엔지니어들은 물론, 푸조와 같은 챔피언 레이스 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개발하면서 ‘포르자 모터스포츠 3’는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구현되는 차량마다 각기 다른 코너링 성능, 최고 속도에서의 엔진 소리 차별화, 그리고 타이어 및 기타 업그레이드를 적용했을 때의 차량 성능의 차이를 두어 마치 실제로 운전하듯 생동감 있게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작에는 없던 되돌리기 기능을 도입해 게이머들이 원하는 지점으로 돌아가 패널티 없이 다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원버튼(1-버튼) 드라이빙 기능을 통해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의 송진호 이사는 “얼마전 개최됐던 ‘Xbox 360 인비테이셔널 2009’ 행사에서 이미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포르자 모터스포츠 3’를 많은 이들의 기대 속에서 완전 한글화해 국내 정식 발매하게 되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번 후속작은 실제와 같은 레이싱 생동감을 살리면서도, 난이도 조절 기능을 추가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게이머들이 레이싱 게임의 재미에 흠뻑 빠질 수 있게 할것”이라고 덧붙였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3’의 국내 발매 가격은 5만 2천원으로 예정 되어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소개
'포르자 모터스포츠 3'는 Xbox 대표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차량마다 각기 다른 코너링 성능, 엔진 소리 차별화, 타이어 및 업그레이드 적용 시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