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엘더스크롤 온라인, PS4-Xbox One 6월 전세계 동시 출시


▲ '엘더스크롤 온라인'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제니맥스의 야심작 ‘엘더스크롤 온라인(Elder Scroll Online)’이 콘솔로 출시된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제니맥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엘더스크롤 온라인’ PS4, Xbox One 버전이 오는 6월 17일(현지시간)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지난 2011년 출시된 콘솔게임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의 1,000년 전 세계관을 무대로 펼쳐지는 MMORPG로, 기존 작품에서 보여줬던 높은 자유도와 미려한 그래픽을 고스란히 담아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바뀌는 스토리와 세계, 자유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 유동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콘솔 버전에서는 PC버전에서 즐겼던 콘텐츠를 그대로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탐리엘 대륙’을 그려내는 것은 물론, PS4와 Xbox One 패드에 맞춘 조작으로 한층 더 생생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엘더 스크롤 온라인’ 요금제가 오는 3월 17일(현지시간)부터 부분 유료화로 전환된다. 기존에 월 정액제를 결제 유저나, 콘솔 버전 예약 구매자는 자동으로 새로운 버전과 프리미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ESO 플러스’로 승계된다. 또한, 전환 시점에 맞춰 게임은 새롭게 ‘엘더스크롤 온라인: 탐리엘 언리미티드’로 업데이트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최고 레벨 콘텐츠인 ‘챔피언 시스템’과 게임 내에서 범죄를 저지른 유저를 처벌할 수 있는 ‘저스티스 시스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 '엘더스크롤 온라인' PS4 버전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제니맥스온라인스튜디오
게임소개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PC로 발매된 '엘더스크롤'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게임이다. '엘더스크롤 온라인'은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으로부터 1,000여년 전을 배경으로 삼았다. 플레이어는 세 가지 팩션 중... 자세히
이찬중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