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위쳐3 공략] 서브퀘스트. 스켈리게–운드비크의 군주 1편

/ 1
[스켈리게 – 운드비크의 군주]
 


이 서브 퀘스트는 운드비크의 다음 왕을 결정하는 퀘스트다. 진행 방법에 따라 엔딩에서 스켈리게의 상황이 달라진다. 참고로 케어모헨 전투에 스켈리게 NPC를 참여시키기 위한 조건이 되는 퀘스트이기도 하다. 이 퀘스트는 족장 크래치의 자녀인 얄마르와 세리스를 도와주는 것이다. 먼저 아들 얄마르를 도와주기 위해 케어 트롤데의 술집으로 이동하자.


 
문을 열고 들어가 제일 처음 보이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운드비크로 가는 자세한 항해법을 알려준다. 근처의 보트를 타고 운드비크의 청새치 해안으로 이동한 뒤 큰길을 따라 이동하면 얄마르에 대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큰 길을 따라 올라가면 다리가 하나 나온다. 이 다리를 건너면 첫 번째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조사를 마친 뒤 다시 길을 따라 달리자. 외길이기 때문에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다. 바위 협곡을 지나면 거대한 배가 나온다. 배 위로 올라가 안의 사람에게 말을 걸자. 대화를 마치면 버려진 감시탑으로 이동해야 한다. 감시탑 아래를 살펴보면 처참하게 살해된 몇 구의 시체를 찾을 수 있다. 시체를 조사한 뒤 오른쪽으로 가면 또 다른 흔적이 보인다.


 
오른쪽에서는 발자국을 비롯한 흔적을 찾을 수 있다. 발자국을 따라가자. 이동하다 보면 발자국 외에 다른 흔적이 등장하니 주의 깊게 살피자. 언덕을 올라오면 대량의 핏자국을 발견할 수 있다. 계속 추적하자. 


 
진행하다 보면 지금은 폐허가 된 거주지를 발견할 수 있다. 이 곳에는 사진처럼 큰 바위가 있는데, 뒤편에서 또 다른 또 다른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흔적에서 찾은 핏자국을 따라가자. 핏자국을 따라가면 보면 발자국을 찾을 수 있다. 발자국을 따라가면 화살에 맞아 죽은 시체 한 구를 발견할 수 있다. 시체를 조사한 뒤 왼쪽의 뿔피리를 챙기자.


 
시체 옆 발자국들을 조사하면 트롤이 사람을 끌고 간 흔적을 찾을 수 있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길을 찾을 수 있는 흔적 몇 개가 보인다. 먼저 핏자국을 따라 동굴 안쪽을 탐험하자. 핏자국을 따라가면 얼음트롤 한 마리를 만날 수 있다. 얼음트롤은 이그니에 굉장히 취약하니, 강공 3회 후 방어모션을 취할 때 이그니를 사용하자. 그러면 방어모션이 바로 풀리고 다시 강공 3회를 할 수 있다.


 
트롤을 처치한 뒤 다시 핏자국을 따라 동굴의 깊은 곳으로 들어가자. 길을 따라 들어가면 사진처럼 갈림길이 나온다. 올바른 길은 왼쪽이며, 오른쪽으로 가면 얼음트롤이 나간다. 길 끝에 다 다르면 왼쪽으로 조그맣게 올라갈 수 있는 장소가 보인다. 위로 올라가면 남자를 요리 중인 트롤을 찾을 수 있다.


 
트롤들과 게임을 할 수도 싸울 수도 있다. 1번을 선택하면 게임 2번을 선택하면 싸움이다. 만약 1번을 선택할 경우 트롤이 수수께끼를 내는데, 정답은 3번 ‘트롤’이다. 올바른 답을 선택하였다면 남자를 구해줄 수 있다. 참고로 구해준 남자는 이후 케어모헨 전투에 참여하는데, 만약 트롤과 싸우면 남자는 죽고 이후에도 등장하지 않는다.


 
구해준 남자와 함께 흔적들을 다시 쫓아가자. 시작 위치는 거주지 근처 큰 바위 이다. 흔적을 따라가면 버려진 거주지가 보인다. 이 곳의 중심지로 가면 죽은 시체와 검 등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흔적을 먼저 조사하고 옆의 길로 가자. 이 주변에는 말뚝이 박힌 시체를 찾을 수 있다. 말뚝이 박힌 시체 옆에는 거인의 발자국과 인간의 발자국, 그리고 핏자국이 보인다. 이 흔적을 쫓아 언덕위로 가자. 이동하다 보면 발자국 주변에서 종종 다른 흔적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동굴 바로 옆에서 끊어진 거인의 흔적이 끊어진다. 하지만 인간의 흔적은 동굴 안으로 이어지니 흔적을 따라 동굴로 들어가자. 동굴 안 에서는 거인의 손톱자국을 찾을 수 있다. 이를 조사한 뒤 절벽 아래로 뛰어내리자. 물이 있으므로 걱정 없이 뛰어내리면 된다.


 
수영해서 진행하다 보면 동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보인다. 길을 따라 계속 진행하면 위와 같은 장소가 나오는데, 안쪽으로 들어가지 말고 오른쪽의 돌기둥을 끼고 돌자. 그러면 흔적과 길을 찾을 수 있다. 제대로 찾아갔다면 하피 시체와 핏자국을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길을 따라서 이동하다 보면 하피 시체나 핏자국 등 흔적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길 끝에 도착하면 사진처럼 나무 한그루와 하피 6마리가 모여있는 장소에 도착한다. 그냥 스쳐 지나갈 수 있고 싸울 수도 있다. 하피를 지나 통로 안쪽으로 들어오면 아귀가 2마리씩 짝을 지어 등장한다. 아귀는 화염이나 폭발에 약하니, 이그니나 폭탄을 활용하자. 


 
동굴 밖으로 나오면 폐가 한 채가 보인다. 발자국과 핏자국이 건물 안으로 이어지므로 흔적을 따라 들어가자. 폐가 안으로 들어가면 아귀 3마리가 습격한다. 모두 처치한 뒤 건물 뒤로 이어진 발자국을 따라가자.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면 사진처럼 인간과 거인의 흔적으로 나뉜다. 이 중 인간의 발자국을 따라가면 된다. 발자국을 따라서 이동하면 도르베 폐허에 도착한다. 폐허 안으로 들어가면 세이렌 무리와 싸우고 있는 얄마르를 만날 수 있다. 구해주자. 그 뒤 얄마르를 따라 거인의 은신처로 이동해야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