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눈호강 제대로, '문명 온라인' 미모의 여성 보좌관 4인 등장

/ 4

▲ '문명 온라인' 보좌관 시대별 일러스트
왼쪽부터 로마, 이집트, 중국, 아즈텍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문명 온라인’ 테스트 당시 ‘이집트’와 ‘아즈텍’에 유저들이 몰린 이유 중 하나는 미모의 여성 캐릭터 ‘하트셉수트’와 ‘미아’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게임의 개발사 엑스엘게임즈는 인구 불균형을 최소화할 묘안을 찾아냈다. 바로 각 문명에 골고루 미모의 보좌관 4명을 붙인 것이다.

엑스엘게임즈는 14일, ‘문명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속에 등장하는 4대 문명의 간판이 될 보좌관 4인을 공개했다. ‘로마’의 ‘아킬리아’, ‘이집트’의 ‘네페르티티’, ‘아즈텍’의 ‘미아’, 마지막으로 ‘중국’의 ‘왕소군’이 그 주인공이다. ‘문명 온라인’의 보좌관은 게임 시스템을 설명하는 가이드로 고대, 중세, 산업시대로 넘어가며 옷차림과 머리장식이 바뀌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캐릭터 별로 각기 다른 문명의 특색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우선 기존에 공개된 바 있는 ‘아즈텍’의 ‘미아’는 역사 속 실존인물을 모델로 한 만큼 고증에 따라 아름다우면서도 ‘몬테주마’ 황제를 낳은 어머니인 만큼 강인한 이미지를 가지도록 디자인했다. 


▲ '문명 온라인' 미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로마’와 ‘이집트’, ‘중국’ 보좌관은 테스트 당시 보여준 유저들의 성향을 토대로 제작됐다. ‘로마’의 ‘아킬리아’는 관록이 묻어나는 누님 스타일로, ‘이집트’의 ‘네페르티티’는 오드아이가 매력적인 자유분방한 아가씨, 마지막으로 ‘중국’의 ‘왕소군’은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 아담한 여인으로 태어났다. 

세 보좌관도 각 문명의 역사를 기반으로 했다. ‘왕소군’은 서시, 초선, 양귀비와 함께 중국 4대 미녀 중 하나로 손꼽히며, ‘네페르티티’는 이집트의 파라오 아크나톤의 왕비다. 마지막으로 ‘아킬리아’는 ‘로마’ 시대에 실존한 여성 검투사의 이름으로 알려졌다.






▲ 위부터 순서대로 '로마' 아킬리아, '이집트' 네페르티티, '중국' 왕소군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엑스엘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테스트를 돌이켜보면 특정 문명에 유저들이 과하게 몰리는 경향이 있었다. 문명 간 인구 불균형이 발생한 데에 분명히 ‘하트셉수트’와 ‘미아’ 공주의 책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인구 불균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어떤 문명을 선택해도 기쁘게 플레이할 수 있게 만족스러운 모습을 갖게 하는데 가장 신경 썼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문명 온라인 2015. 12. 02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문명 온라인'은 PC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온라인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원작과 달리 실시간 MMORPG 장르를 채택한 '문명 온라인'에서 플레이어는 한 명의 시민이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