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OST 열창부터 코스프레까지, '문명 온라인' GM 공약 실천


▲ '문명 온라인' 게임 도우미 공약 실천 영상 (영상제공: 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는 25일(월), 자사의 MMORPG ‘문명 온라인’ 우수 도우미 선거 이벤트 공약 이행 결과를 공개했다.

앞서 ‘문명 온라인’ 게임 도우미들은 4.13 총선거를 맞이하여, 노래와, 코스튬 플레이, 댄스 영상 등의 공약을 걸고 유저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 바 있다. ‘문명 온라인’ 게임 도우미란 유저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 GM으로 현재 4개 ‘문명’에 각각 2명씩 총 8명이 배치되어 있다.

이들은 선거 결과에 따라 ‘스파이럴 캣츠’가 선보였던 4개 문명의 보좌관 코스튬을 착용하고 사진을 촬영했으며, ‘문명 온라인’ OST ‘송 오브 더 마운틴’을 직접 부르며 댄스까지 곁들이는 등 공약을 실천했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문명 온라인’ 권기중 운영 파트장은 “선거철임을 감안해 게임 도우미들과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고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과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문명 온라인’은 '시드마이어의 문명'을 온라인으로 재탄생시킨 게임으로, 기존 시리즈처럼 문명 발전을 통해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걸 목표로 한다. 특히, 여러 명이 함께하는 온라인의 특성에 맞춰, 주어진 시간 내에 승리를 이끌어내는 ‘세션제’를 채택해 뭇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다.

‘문명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스프레 공약을 실천한 '문명 온라인' 게임 도우미들 (사진제공:엑스엘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문명 온라인 2015. 12. 02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문명 온라인'은 PC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온라인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원작과 달리 실시간 MMORPG 장르를 채택한 '문명 온라인'에서 플레이어는 한 명의 시민이 되어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