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리스타일 풋볼`에 캡틴 박지성 등장!

/ 1

fs100623_ffb.jpg

JCE는 1인칭 액션 축구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이 스타라인센싱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캡틴 박지성 선수의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박지성 선수를 `프리스타일 풋볼` 안에서 직접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다.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소속) 선수는 최근 국가대표 경기에서 절정의 골 결정력과 상대를 압도하는 플레이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지칠 줄 모르는 체력으로 ‘산소탱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박지성은 지난 시즌 소속팀에서도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친 바 있고, 현재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다. 그리스 전에서는 쐐기골을 넣은 후 두 팔을 휘젓는 세레머니로 ‘봉산지성’이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다.  

JCE는 이번 캐릭터 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프리스타일 풋볼` 내에서 유저들이 박지성 선수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향후 ‘박지성’ 선수의 외모뿐 아니라 특유의 슛/드리블 모션, 세러모니 등이 게임 속에 구현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유저 스스로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스타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의상, 액세서리, 외모변경 아이템 등을 통하여, 자신만의 ‘캡틴 박지성’ 선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박지성 전용 아이템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박지성 선수와의 계약체결은 원더걸스, KBL, 카라로 이어져온 JCE의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의 연장선 상에 있으며, 대중의 스타에 대한 호감과 열망을 게임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시킬 수 있어 제작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윈윈하는 모델” 이라며 “박지성 선수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은 물론, 화려한 발 놀림으로 적진을 흔드는 기술까지, 모든 것을 `프리스타일 풋볼`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오픈베타 서비스를 위하여 마지막 점검을 하고 있으며, 박지성 선수의 캐릭터는 오픈베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오늘(23일) 오전 10시부터 24시까지 게릴라 테스트를 진행하며 공식 홈페이지 (http://fsf.joycity.com)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조이시티
게임소개
'프리스타일 풋볼'은 축구를 소재로 만든 게임으로, '프리스타일'의 첫 후속작이다. 1명의 유저가 1개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유저간 협동과 경쟁을 강조했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전문 선수들이 뛰는...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