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미국 첫 날 판매 108만 돌파

/ 1

어린이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가 미국 발매 첫 날 108만장을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작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펄’은 같은 기간 78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 6일 미국에 정식 발매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NDS로 발매되는 마지막 ‘포켓몬스터’ 시리즈다. 닌텐도는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발매와 함께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와 ‘제크로무’가 본체에 디자인된 NDSi 동봉 패키지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무 에디션 블랙’,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므 에디션 화이트’를 함께 발매하여 게이머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50여마리의 포켓몬스터가 출연하는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시리즈 처음으로 3대 3 형식의 배틀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DS 무선 통신, Wi-fi 통신, 적외선 통신 등을 통해 즉석에서 다른 사람과 포켓몬 배틀과 교환을 즐길 수 있다. NDSi 본체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상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포켓몬스터’ 시리즈 전작에 얻은 포켓몬스터를 계승하여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해 9월 18일 일본에서 가장 먼저 발매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예약 판매에서 이미 100만을 돌파했으며 발매 첫 주 255만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NDS 소프트웨어 사상 최단 기간에 500만 판매를 돌파하며 2010년 소비자 대상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량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국내에도 오는 4월 21일 한글화되어 발매된다. NDSi가 동봉된 패키지 상품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무 에디션 블랙’,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므 에디션 화이트’ 역시 같은 날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와 동시 발매되는 DSi 패키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프릭
게임소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5세대 포켓몬이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신작이다. 플레이어는 현대적인 대도시와 푸른 자연이 공존하는 하나 지방을 무대로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를 둘러싼 모험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