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크파' 성공신화 텐센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중국 서비스

/ 4

▲ 스마일게이트의 온라인 액션RPG '로스트아크'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텐센트게임즈와 자사의 온라인 액션RPG ‘로스트아크’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월)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알피지가 개발 중인 온라인 액션RPG다. 언리얼 엔진3 기반의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다채로운 직업의 캐릭터가 펼치는 호쾌한 전투를 특징으로 내세웠다.

텐센트게임즈는 중국 상해에서 열린 ‘텐센트 게임즈 카니발 2015’ 현장에서 이번 계약 내용을 발표했다. 중국 선전에 위치한 텐센트 본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IP사업담당 이정준 부사장, 텐센트게임즈 스티븐 마 수석부사장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일게이트와 텐센트게임즈는 앞서 중국의 국민 FPS로 자리매김한 ‘크로스파이어’ 대성공을 함께 일궈낸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스마일게이트는 기대작 ‘로스트아크’를 중국 시장에 선보이게 됐고, 텐센트는 현지에 선보일 새로운 대형 MMORPG를 확보하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이정준 부사장은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와 다시 손을 잡고 ‘로스트아크’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된 점에 큰 의의를 둔다”며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의 기술력과 역량이 집대성된 ‘로스트아크’에 텐센트가 보유한 서비스 노하우 및 자사와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협력 경험이 더해진다면 매우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텐센트게임즈 스티븐 마 수석부사장은 “이번 계약으로 ‘크로스파이어’에 이어 또 다시 스마일게이트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중국 최고의 퍼블리셔인 텐센트를 통해 ‘로스트아크’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공식티저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