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CJ E&M, 스페셜포스2 등 FPS와 캐주얼 11종 공개

/ 1
[관련기사]
▶ 역대 최강 라인업, CJ E&M 신작게임 21종 공개
▶ CJ E&M, 스페셜포스2 등 FPS와 캐주얼 11종 공개 <
▶ CJ E&M, 프리우스2부터 마계촌까지 M+MORPG 10종 공개
▶ CJ E&M, 북미 인기 MMORPG ‘리프트’ 서비스 유력
 


▲ 무려 21종의 신작 게임이 소개된 CJ E&M 게임즈 발표회장

게임포털 넷마블을 운영하고 있는 CJ E&M 게임즈는 오늘(5일)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2011 전략 및 신작 발표회를 개최하고 자체 개발/퍼블리싱 서비스 예정인 게임 21종을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게임 중 FPS, TPS, 스포츠, 전략시뮬, 리듬액션 장르의 게임은 총 11종이다.

게임명: 그라운드 제로, 마구 더 리얼, 차구차구

먼저 CJ E&M 게임즈의 개발 스튜디오(애니파크, 씨제이게임랩, 씨제이아이지, 마이어스게임즈, 씨드나인게임즈)에서는 총 11종의 게임을 발표했으며, 그 중 6개의 게임이 FPS, TPS, 스포츠, 전략 장르이다. 야구게임 ‘마구마구’ 의 개발사 애니파크는 ‘그라운드 제로’, ‘마구 더 리얼’, ‘차구차구’ 를 발표했다. ‘그라운드 제로’ 는 가까운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한 FPS 게임으로, 근미래형 전술 무기와 차별화된 전투 능력을 가진 두 진영간의 다채로운 전략성을 지니고 있다.

‘마구마구’ 의 노하우를 총집결시킨 스포츠 게임 2종도 소개되었다. ‘마구 더 리얼’ 은 현재 서비스 중인 ‘마구마구’ 의 차세대 버전으로,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언리얼 엔진 3’ 를 기반으로 한 실사 야구게임이다. ‘마구마구’ 의 노하우를 살려 제작된 온라인 축구 게임 ‘차구차구’ 는 ‘마구마구’ 와 같은 SD 캐릭터로 11대 11의 정통 축구를 즐길 수 있으며, 연도별 선수 카드와 세부 전략 매니지먼트 기능 등이 특징이다. ‘그라운드 제로’ 는 오는 5~6월쯤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마구 더 리얼’ 은 2011년 4분기, ‘차구차구’ 는 2012년 1분기 중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 그라운드 제로, 마구 더 리얼, 차구차구 이미지(위) 영상(아래)

게임명: 킹덤즈, 하운즈, 프로젝트 RAW

작년 말 CJ E&M 게임즈에 인수된 호프아일랜드는 오늘 새로운 사명인 씨제이게임랩을 공개하고, ‘킹덤즈’, ‘하운즈’, ‘프로젝트 RAW’ 등의 게임을 발표했다.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킹덤즈’ 는 웹게임으로 개발되어 유저 접근성을 높이고, 실시간 유사 턴 방식을 채용해 기존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재미를 살렸다.


▲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웹게임 `킹덤즈` 이미지(위) 영상(아래)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TPS게임 ‘하운즈(Hounds)’ 는 콘솔 게임을 연상케 하는 극한의 액션 및 퍼포먼스, 온라인 게임만의 방대한 월드 등이 특징이다. ‘서든어택’ 핵심 개발진인 백승훈 사단이 개발 중인 신작 FPS ‘프로젝트 RAW’ 는 총기 개조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등이 특징으로, 정통 FPS를 추구한다. ‘킹덤즈’ 와 ‘프로젝트 RAW’ 는 2011년 3분기 테스트 예정이며, ‘하운즈’ 는 오는 11월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근미래 배경의 TPS 게임 `하운즈` 이미지(위) 영상(아래)


▲ 서든어택 핵심 개발진 백승훈 사단의 신작 FPS `프로젝트 RAW` 이미지(위) 영상(아래)

게임명: 솔저오브포춘 온라인, 스페셜포스 2

이날 발표회에서는 게임포털 넷마블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 10종이 공개되었으며, 그 중 5종이 비 MMO/MO 장르의 게임이었다. 먼저 드래곤플라이는 ‘솔저오브포춘 온라인’ 과 ‘스페셜포스 2’ 를 선보였다. 오는 7일부터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솔저오브포춘 온라인’ 은 액티비전의 원작 ‘솔저오브포춘: 페이백’ 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온라인 FPS로, 다양한 액션과 잔혹한 고어 효과, 타격감과 현실감의 극대화를 통해 FPS게임 본연의 쾌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 잔혹 액션의 진수! `솔저오브포춘 온라인` 이미지(위) 영상(아래)

‘스페셜포스 2’ 는 ‘서든어택’ 과 더불어 국내 FPS계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우는 ‘스페셜포스’ 를 정통으로 계승하는 게임으로, ‘스페셜포스’ 를 통해 얻은 노하우에 ‘언리얼 엔진 3’ 의 디테일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 등이 더해져 한 단계 진보된 게임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페셜포스 2’ 는 현재 내부 알파 테스트와 퀄리티 보정 작업에 착수해 있으며, 2011년 2분기 중 OBT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 `스페셜포스` 의 후속작 `스페셜포스 2` 이미지(위) 영상(아래)

게임명: 건즈 2

독특한 액션과 게임성으로 인기를 모은 액션 게임 ‘건즈’ 의 후속작인 ‘건즈 2’ 도 소개되었다.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건즈 2’ 는 전작의 유니크한 액션과 전투 스타일을 계승하면서 보다 다양한 무기, 다양한 액션, 향상된 반응, 실시간 물리 효과 등이 특징이다. 특히 ‘건즈’ 만의 벽을 타는 액션을 더욱 강화시켰고, 보스 몬스터의 역동성과 벽이 무너지는 등의 상호작용 요소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전체적으로 한 단계 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즈 2’ 는 올해 4분기 중 OBT 예정이다.

 


▲ 벽을 타고 오르는 액션이 일품인 `건즈 2` 이미지(위) 영상(아래)

게임명: 슈퍼스타K 온라인, 엠스타

리듬액션 게임 2종도 소개되었다. 얼마 전 2차 CBT를 마친 ‘슈퍼스타K 온라인’ 은 음악채널 Mnet의 전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와 연계된 온라인 노래 배틀 게임으로, 2011년 CJ E&M의 시너지 프로젝트이다. 누리엔소프트가 개발 중인 ‘엠스타’ 는 ‘언리얼 엔진 3’ 기반의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된 캐릭터가 특징인 댄스 게임으로, ‘진짜 만나보고 싶을 정도’ 의 리얼리티를 자랑한다.


▲ 신개념 노래 배틀! `슈퍼스타K 온라인` 이미지(위) 영상(아래)


▲ 언리얼엔진3로 제작된 리얼리티 댄스 게임 `엠스타`이미지(위) 영상(아래)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드래곤플라이
게임소개
'스페셜포스 2'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FPS '스페셜포스'의 차기작이다. 언리얼 엔진 3를 통한 그래픽 퀄리티 강화,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섬세하게 묘사된 캐릭터의 표정 모델링은 물론...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