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리스타일 풋볼, 천재 수비수 흑형 ‘무캄바’ 등장

/ 1

fs110602_fsfs.jpg

JCE는 2일 축구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의 수비수 전용 캐릭터 ‘무캄바’를 출시하고, 게임의 편의를 돕는 새로운 기능도 함께 업데이트 했다.

‘무캄바’는 검은 피부에 거대한 벽을 보는 듯한 외모로 상대 공격수를 압도하는 블랙 카리스마를 가진 `프리스타일 풋볼` 최초의 ‘수비수 전용 캐릭터’다. 실제로 활약하는 선수가 아닌, JCE에서 자체 개발한 오리지날 스페셜 캐릭터다. 수비수 전용 캐릭터인 만큼 ‘무캄바’는 △강력한 스탠딩 △슬라이딩 태클 △대인방어 능력 등 수비 능력치가 크게 특화되었다.

‘무캄바’ 캐릭터는 독특한 외모뿐만 아니라 특별한 탄생 비화도 갖고 있어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당시 극심한 내전에 시달리고 있는 조국을 향해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단 1주일만이라도 무기를 내려놓고 전쟁을 멈춥시다.”라고 호소하던 아프리카 출신 유명 축구선수의 일화가 ‘무캄바’의 탄생 배경이 됐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기권하기(후반전을 기준으로 3점차 이상이면 팀 원들의 동의를 얻어 경기를 포기할 수 있는 기능) △설정 창에서 자신만의 카메라 옵션 및 채팅 설정하기 △ 게임 로딩 창 내 게임 팁 추가 등 게임의 편의를 돕는 새로운 기능도 선보였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천재 수비수 DNA를 가진 ‘무캄바’의 출시가 `프리스타일 풋볼` 수비라인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규 캐릭터 ‘무캄바’ 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추가 기능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프리스타일 풋볼` 공식홈페이지(http://fsf.joycity.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조이시티
게임소개
'프리스타일 풋볼'은 축구를 소재로 만든 게임으로, '프리스타일'의 첫 후속작이다. 1명의 유저가 1개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방식을 채택하여 유저간 협동과 경쟁을 강조했다. '프리스타일 풋볼'은 전문 선수들이 뛰는...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