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를 기반한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시즌 6라운드 3주차가 종료된 가운데, SK 텔레콤 T1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10-11 시즌 결승전 진출티켓을 획득하기까지 단 1승을 남겨두고 있다.
SK 텔레콤 T1은 22일(수) 마무리된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6라운드 3주차 경기에서 2승을 보태면서 매직 넘버를 1로 좁혔다.
20일(월) MBC게임 히어로를 4대1로 격파한 SK 텔레콤은 22일 폭스와의 경기에서 패배 직전까지 몰렸다. 도재욱, 김택용, 정명훈 등 에이스 라인이 무너지면서 완봉패를 당할 뻔했지만 이승석, 정윤종, 어윤수 등 백업 멤버들이 세트 스코어를 좁혔고 에이스 결정전에 나선 김택용이 승리하며 4대3으로 역전승을 따냈다.
SK 텔레콤의 역전승은 2위 CJ 엔투스의 패배와 맞물리며 큰 의미를 남겼다. 같은 날 경기를 치른 CJ는 삼성전자 칸의 프로토스 라인에 의해 2대4로 패하면서 연승에 제동이 걸렸다.
이로써 SK 텔레콤은 36승15패, CJ는 33승18패가 되면서 1, 2위 양팀의 격차는 세 경기로 벌어졌다. SK 텔레콤과 CJ가 각각 세 경기씩 남긴 상황에서 SK 텔레콤이 1승만 추가한다면 자력으로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하면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프로리그 결승전 직행 티켓을 손에 넣게 된다.
SK 텔레콤은 오는 26일(일) 화승 오즈, 29일(수) 공군 에이스, 내달 4일(월) CJ 엔투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화승이나 공군 등 하위권과의 경기가 남아 있는 상태라 정규 시즌 1위 확정은 어렵지 않아 보인다.
SK 텔레콤 T1 김택용이 61승까지 따내면서 10-11 시즌 다승왕을 확정지었다. 김택용은 6라운드 3주차에서 MBC게임 히어로, 폭스전에서 1승씩을 올리면서 61승까지 달성, 다승왕을 확정지었다.
김택용은 KT 롤스터와 CJ 엔투스의 경기에서 이영호가 1세트에 출전, 신동원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거의 확정됐다. 10-11 시즌 6라운드 2주차까지 59승을 기록하면서 2위인 KT 이영호와 8승 차이를 기록한 김택용은 이영호가 남은 경기에서 하루 2승씩 네 경기를 모두 승리할 경우 타이가 될 수 있었다. 그렇지만 이영호가 신동원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김택용의 다승왕은 거의 확실시됐다.
김택용은 20일(일) MBC게임 박수범을 맞아 다크 템플러 전략을 성공시키며 60승에 도달했고 22일(수)에는 FOX와의 대결에서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해 주성욱을 제압하며 61승까지 추가, 데뷔 후 처음으로 프로리그 다승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혼전 양상을 계속하던 중위권 싸움도 어느 정도 가닥이 잡히기 시작했다. 6라운드 2주차까지 연패를 당하고 있던 웅진 스타즈가 삼성전자 칸과 화승 오즈를 연파하며 25승 고지에 올라 포스트 시즌 티켓을 손에 넣을 확률이 높아졌다. 웅진이 치고 나가면서 화승과 폭스, STX를 중심으로 2장의 티켓을 놓고 접전 양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 플랫폼
- PC
- 장르
- 전략시뮬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확장팩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엔딩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는 테란과 저그는 2가지, 프로토스는 3가지 유닛... 자세히

-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순정남] 딸 키우기의 세계로! '프메'류 기대작 TOP 5
- 배틀필드 6와 발로란트,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한다
-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모바일 이어 스위치에도, 팰월드 유사게임 '팰랜드' 등장
-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전우치 기반 넥슨 AAA급 신작 '우치 더 웨이페어러' 공개
- [이구동성] 아이온 2, ‘맹독’ 과금 정말 없을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